제4구역, 공개서비스 프리뷰

등록일 2010년12월29일 18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에서 서비스하고 인포바인에서 개발하는 ‘제4구역’이 오는 12월 30일 공개시범테스트(OBT)를 실시한다.

제4구역은 대전 액션에 RPG 요소를 가미한 게임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 간단한 조작법을 특징으로 하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대전 액션 게임이다. Pre-OBT를 통해 유저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은 제4구역은 이번에 진행 되는 OBT에서 Pre-OBT 기간 중 발견된 문제점을 개선하고, 유저의견 등을 게임에 반영함으로써,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좀 더 유저가 원하는 액션 및 몰입도를 높여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한,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튜토리얼을 개선하고 초보 퀘스트를 추가해 초보유저들이 쉽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랜 준비 끝에 이제 진정한 격투게임으로 거듭난 ‘제4구역’을 만나보자.


 

■ 제 6구역 광장
유저가 게임에 접속하여 처음 진입하게 되는 곳으로, 게임에서 중심이 되는 지역이다. 상점, 퀘스트, 미션, 아케이드, 헌팅필드 등 모든 컨텐츠는 광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1:1거래, 개인상점, 클럽(길드) 등 커뮤니티 기능 또한 제공된다.


■ 최강의 무술을 익혀라! ‘클래스 시스템’
- 기본 Class
처음 캐릭터 생성 시 스트리트(타격) / 러쉬(잡기) Class 중 하나의 계열을 선택하게 된다.


- 전직 Class
Lv10 이 되면 캐릭터의 계열에 따라 여러 Class로 전직이 가능하다.



 

■ 리얼 액션의 시작! ‘배틀 시스템’
가위, 바위, 보의 방식의 상성 시스템
제 4구역의 기본적인 전투방식은 가위, 바위, 보 형태의 상성관계 시스템이다. 타격계열은 잡기계열에 강하며, 잡기계열은 회피에 강하며, 회피는 타격에 강한 모습을 보이므로, 각각 계열의 관계가 뚜렷하여 누구나 쉽게 전투에 적응하여 액션을 즐길 수 있다.


- SP시스템
제 4구역에서는 전투 시 SP를 획득하여 다양한 필살기를 사용 할 수 있으며, 필살기를 사용 하는 시간 동안은 무적 상태가 되어 타 공격으로부터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필살기를 통해 유저간의 레벨격차를 줄여 초보유저 또한 쉽고 재미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 긴장감 넘치는 ‘PVP(대전) 시스템’
- 대전 모드



■ 또다른 전투! ‘아케이드 시스템’
- 기본 시스템
인스턴트 던전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는 아케이드 모드이다. ‘제4구역’의 다양한 시나리오에 따라 인공지능 NPC들과 싸우며 EXP, ZEN, 코스튬 등의 여러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아케이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입장권이 필요하며, 입장권은 대전 또는 입장권 판매 NPC를 통해 구매하여 입장 할 수 있다.


- 랭크 시스템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랭크 시스템’ 이 존재하며, 이 시스템은 아케이드를 얼마나 빨리 완료하느냐에 따라 최고 ‘S’랭크에서 최하 ‘F’ 랭크까지 받을 수 있다. 
 
최고 랭크인 ‘S’ 랭크를 받게 되면 ‘히든 아케이드’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히든 아케이드’를 클리어 시 일반 아케이드보다 높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다.


■ 무한전투를 즐겨라! ‘헌팅필드 시스템’
- 기본 시스템
인공지능 NPC들이 무한으로 출몰하는 모드로써, 게임머니와 아이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 이다. 레벨에 따라 여러 헌팅필드 모드가 있으며, 높은 레벨의 헌팅필드일수록 많은 보상을 얻게 된다.

- 카운터 보너스
헌팅필드에서 인공지능 NPC를 제압할수록 헌팅필드에서 나갔을 때 추가로 게임머니를 획득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보스 존 시스템
헌팅필드에서 출몰하는 인공지능 NPC에게서 3가지 색의 열쇠를 획득 할 수 있으며, 열쇠를 모두 획득하게 되면, 보스 존에 들어 갈 수 있게 된다. 보스 존에 있는 보스를 제압하게 되면 높은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 목표를 성취하라! ‘퀘스트 시스템’
- 기본 시스템
퀘스트는 제4구역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어떠한 목표를 제공하고, 보상을 함으로써 유저들이 게임을 하면서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하고, 또 다른 재미를 부여하는 것에 목적을 둔 컨텐츠다.

퀘스트는 초보퀘스트와 기본퀘스트로 나뉘어 있으며, 초보퀘스트는 캐릭터 생성부터 전직레벨까지의 초보유저를 위한 퀘스트 이며, 기본 퀘스트는 그 이후 중고레벨 유저를 위한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레벨이 올라감에 따라 퀘스트의 난이도도 높아지며, 그에 비례하여 보상 또한 높아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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