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 파이터, 샤아전용 겔구그 프리뷰

붉은 혜성 샤아가 탑승하는 공포의 유닛

등록일 2011년01월20일 13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샤아전용 겔구그
- AS 랭크 만능형 묵기체
- 1번: 빔 나기나타, 2번: 빔 라이플, 3번: 격투 콤보
- 스킬은 솔져(난무), 베테랑(MS 격투술), 에이스(붉은 혜성의 샤아)
※ 2번 무기에 특수기능 (일시 경직),
3번 무기에 특수기능 (부스터 제로)

>반다이 공식 소개글
지온군의 범용 커스텀 MS. [붉은 혜성]으로 알려진 샤아 아즈나블의 전용기이며, 그의 퍼스널 컬러인 붉은색으로 도장되어 있다. 주로 솔로몬, 텍사스 콜로니, 아 바오아 지역 등에 출격했다. 또한 기체는 MS-14 시리즈의 선행 양산형 기체에 해당되고, 양산하기 이전에 우선적으로 에이스 파일럿용으로 보내진 적도 있으며, MS-06 [자쿠II S형]을 모방하여 MS-14S로 불리기도 한다. 샤아 아즈나블 대령이 탑승한 이 기체를 MS-14S라 부르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GM 코멘트
붉은 혜성 샤아가 탑승하는 공포의 유닛


>체험평
풀 프론탈이 아닌 샤아 아즈나블의 전용기가 또 '샤아전용 겔구그'로 등장한다.

MS 격투술(근접 공격 시에 일정 확률로 작은 추가 데미지)과 붉은 혜성의 샤아(체력이 50% 이하일 때 유닛의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기동력 증가)를 부여받은 묵 기체로 S랭크에 준하는 우월한 성능을 느낄 수 있었다. 업데이트 당일 고정팟이 구성될 정도로 험난한 여정이 예상되는 가운데 획득만 하면 신세계가 열리는 기체이기도 하다.

무장도 묵기체의 우월함을 증명하듯 선칼과 리치, 공격 판정도 좋은 빔 나기나타가 1번 무장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빔 라이플(일시 경직)과 격투 콤보(부스터 제로)의 특수 기능은 가공할만한 위력이다. 일례로 공격하는 입장에서는 신나게 게임을 할 수 있지만, 정작 당하는 입장에서는 얼음땡도 모자라 느림보까지 만들어버리고 MS 격투술까지만 발동된 상태에도 체력이 위태로워지는 악마성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테스트 결과 모든 스킬이 활성화 된 상태(기체 레벨은 에이스)에서 난무필까지 맞을 경우 찌기체는 원킬이 될 수 있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만약 오버커스텀까지 한다면 AS랭크의 소장 가치를 논외로 하더라도 동급랭크에서는 최강자로 군림할 것으로 보이며, S랭크와 비교해도 절대로 밀리지 않는 성능을 보였다.

참고로 실력이 비슷한 테스터끼리 시난주와 샤아전용 겔구그와 1:1 대전을 벌인 결과 경기 스코어가 2:2가 될 정도로 각축을 벌였으며, 마지막 한 판의 결과는 비밀로 남겨둔다. 묵기체를 좋아하는 기자에게 '샤아전용 겔구그'는 무슨 일이 있어도 얻어야하는 필수 기체가 되어버렸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