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바로 그 기체, ‘시난주’가 드디어 나왔다.
CJ인터넷(주) (대표이사 남궁훈)의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이하 SD건담)>가 2011년 첫 업데이트로 신규 S랭크 유닛 ‘시난주’ 등을 20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시난주’는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UC’ 시리즈에 등장한 유닛으로, 붉은 혜성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외형과 높은 기동성으로 특히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SD건담> 미출시 유닛 중 이용자들이 가장 기다려온 기체기도 하다.
‘시난주’는 높은 스피드와 민첩성으로 근접 전투에서 특히 탁월한 전투력을 발휘하며, 실용적인 무기와 범용성이 장점이다.
‘시난주’와 함께 ‘SD건담 삼국전’의 유닛도 함께 추가된다. ‘핵주먹의 불꽃 파이터’로 불리는 ‘손책 사이살리스’, ‘금빛의 전략가’인 ‘주유 백식’이 B랭크 신규 유닛으로 등장한다. 이외에도 A랭크의 ‘베르가 기로스’를 포함한 캡슐머신 57호기도 선보인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전 모드와 퀘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대전 모드인 ‘그리드전’은 전함 단위로 출격, 상대 유닛을 격추해 상대의 점수를 0점으로 만들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 태그 매치와 유사하지만 격추를 당해도 리스폰이 가능하며, 리스폰시 출격 유닛도 변경이 가능해 상대에 따른 보다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된다. 또한 리스폰 시간이 짧으므로 방심할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가능하다.
신규 ‘기동전사 건담 연대기 퀘스트‘도 눈길을 끈다. ‘사야 전용 겔구그 조합식’이 보상으로 제공되는 이번 퀘스트는 ‘기동전사 건담’의 원작 속 전장을 순서대로 참전하는 형식이다. 하사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난이도가 다른 다섯 개의 전장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