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PC게임 ‘시드마이어의 문명 V(Sid Meier’s Civilization V)’가 한국 스페셜 패키지 예약판매 3일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매진된 데 이어, 연초와 설 연휴 성수기 기간 중 패키지 게임으로서는 이례적인 호조를 보이며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문명V가 그 동안 회생불가능으로 보였던 패키지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는 것.
이번 한국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 2010년 12월 28일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2011년 1월 11일부터 공식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오리지널 게임 DVD와 함께 세계 최초로 특별히 제공되는 230페이지 분량의 한글 매뉴얼(인쇄본)과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CD까지 정품 게임팩에 포함되어 있어 한국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드마이어의 문명V는 전 세계 게이머들과 미디어로부터 극찬을 얻고 있는 인기 게임으로서, PC게이머(PC Gamer)의 2011년 ‘올해의 전략게임 (Strategy Game of the Year), 게임스파이(Game Spy)의 2010년 ‘올해의 게임(Game Of the Year PC Platform)’으로 선정되었다.
모두가 공감하는 역사라는 소재를 사용해, 매회 플레이마다 자신이 선정한 문명을 다양한 전략으로 건설하고 방어하며, 위대한 리더가 되어 구석기시대부터 우주시대까지 아우르며 자신만의 대 서사시를 펼치는 방대한 스케일의 플레이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엄청난 몰입과 재미를 선사한다.
한국 스페셜 패키지 발매에 이어 문명V의 공식 퍼블리싱 레이블사인 T2에서는 한국 팬들을 위해 시드마이어의 문명V 공식 한국 웹사이트(www.civilization5.co.kr)를 15일 공식 오픈했다. 현재까지 문명V의 공식 웹사이트가 운영되고 있는 국가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일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 등 일부 국가에 한한다.
시드마이어의 문명V 공식 퍼블리싱 레이블사인 T2의 박형근본부장은 “수많은 한국의 문명V 플레이어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준비 중에 있다. 현재 문명V의 공식 한글 패치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머지 않은 장래에 한국 팬들에게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국팬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