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2월도 1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이에 맞추어 베타 게임들도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이미 월초부터 베타 테스트를 진행, 마지막 주에는 최종 점검차원에서 진행되는 테스트나 정식 오픈만 기다린 게임들이 많습니다.
이번 주에만 로그앤-삼국지천-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가 정식 오픈하며, 좀비 온라인이 3차 테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또 웹게임 2종이 1차 테스트로 시험 무대에 오릅니다.
또한 레그나 온라인과 베르카닉스는 1차 테스트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콘텐츠를 보강한 2차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게임포커스의 베타 게임을 통해 워낙 자주 소개됐던 게임들이라 이제는 신작이 아니라 친숙한 게임들이 많습니다. 그래도 게임에 대해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번 베타일정도 짧게 요약해서 정리했습니다.
로그앤(http://roguen.uniana.com)
<로그앤>은 콘솔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이상한 던전’의 던전 플레이 방식을 온라인으로 도입한 게임으로, 던전에서의 실시간 턴제 전투 방식과 해양에서의 논타겟 전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롤플레잉 장르를 선보입니다.
해양과 던전 중심의 시스템 안정화와 함께 퍼즐 요소가 가미된 ‘트리거’ 시스템과 몬스터를 펫으로 이용하는 ‘서번트’ 시스템 이외에도 랜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소울’ 시스템 등을 추가해 재미 요소를 더욱 보강했다고 합니다.
이번 OBT 버전은 3개 타운과 그 안에 속해 있는 해역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규 추가된 타운에 속한 던전은 20개로, 총 41개의 던전을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경쟁을 통해 실시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던전’과 숨겨진 또 하나의 던전인 ‘분기 던전’도 추가로 오픈해 다양한 던전 체험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그나 온라인(http://www.legna.co.kr)
<레그나 온라인>은 천년동안 이어지던 마계와 천계의 전쟁을 종결시킨다는 메시아의 증표(붉은날개)를 가진 아이를 찾는다는 세계관에서 시작되는 정통 판타지 배경의 게임입니다.
개발사는 직업군의 다양성으로 플레이어의 선택의 폭을 넓힘과 동시에 각 직업 별로 차별화된 조작법MCI(multiple control interface) 컨트롤 방법을 도입하여, 직업별 색다른 컨트롤의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또한, 타격감과 액션성에 비중을 두어 2D게임 특유의 화려함을 살려내었으며, 그 점이 게임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한 몫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국지천(http://three.hanbiton.com)
지난 18일 프리 오픈한 이후 <삼국지천>이 22일에 정식으로 오픈합니다. 삼국지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위, 촉, 오 세 나라의 각 국가별 명장들과 함께 전장을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웠습니다. 다시 한 번 삼국지를 소재로 한 온라인 게임의 선전을 기대해봅니다.
좀비 온라인(http://www.zombieon.co.kr)
이번 3차 CBT는 각 캐릭터가 선택할 수 있는 보조직업인 보석전문가와 소켓 전문가, 생산 전문가, 개조 전문가, 분해 전문가 등 총 5가지의 전문기술이 추가됐습니다.
아이템 강화의 기본이 되는 카트리지 제조에 필요한 원심 분리기와 아이템 착용 조건을 1레벨씩 낮출 수 있는 다운인첸트 시스템, 전문기술자에게 수수료를 지불하고 소켓 장착과 아이템 생산 및 분해를 할 수 있는 공방시스템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레이싱매니저(http://www.gamehama.com/rm)
<레이싱매니저>는 작년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하여 뜨거운 화제를 모았던 ‘F1코리아그랑프리’을 소재로 한 웹게임으로 레이싱 경기장에서 맛 볼 수 있는 짜릿한 스릴감,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 현장의 생생한 스피드를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게임의 차별화를 강조했습니다.
게임은 플레이어가 F1레이싱 팀의 감독이 되어 레이싱 팀을 관리하는 육성형 대전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감독 입장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1:1 레이싱 대결을 펼치고 드라이버를 육성할 수 있어 레이싱 감독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합니다.
드림풋볼(http://dfko.bbubbu.com)
<드림풋볼>은 스포츠와 경영 시뮬레이션 요소가 결합된 신개념 축구 경영 시뮬레이션 웹게임으로 단순히 보는 축구에서 벗어나 자신이 직접 팀을 운영하고 경기를 통해 선수와 구단을 육성하는 재미를 제공합다.
2월 23일부터 28일까지 총 6일간 진행되는 <드림풋볼>의 1차 CBT는 기본조작, 유저 인터페이스, 경기 진행 방식, 리그, 퀘스트 등 다양한 게임 내 콘텐츠와 시스템을 전체적으로 테스트 할 예정입니다.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http://alicia.gametree.co.kr)
아이유 온라인이라 불리는 말과 나의 이야기, 앨리샤(이하 앨리샤)가 24일에 정식으로 오픈합니다. 게임이 오픈한다는 소식보다 24일 오후 7시 용산 e스포츠 상설경기장에서 '앨리샤 페스티벌'이 진행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유저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앨리샤 페스티벌'에는 인기 개그맨 유상무, 장동민이 MC로 참석하고, 게이머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게임 대회가 진행됩니다. 특히 ‘앨리샤’ 공식 모델인 아이유가 참석해 축하 공연 및 게임 시연 자리를 갖는다고 합니다.
그날은 모두 대동단결하여 앨리샤와 아이유를 보러 가야 합니다.
베르카닉스(http://bk.nolto.com)
이번 테스트에서는 ‘베르카닉스’의 핵심 콘텐츠인 ‘전투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한층 강화된 ‘부스터 모드’와 ‘탈것’, 새로운 인던과 다양한 아이템, 그리고 최적화된 언리얼엔진3를 통해 향상된 화려한 그래픽 퀄리티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지난 1차 CBT를 통해 접수된 다양한 유저의견을 수렴, 반영하여 ‘유저 편의성’도 대폭 강화해, 유저와 호흡하는 개발진의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