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 제공: 애니포스트(www.anypost.co.kr)
한국방송예술교육진흥원(前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이하 한예진) 성우학과 졸업생이 대한민국 대표 어린이 채널인 '투니버스'의 전속성우 공채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투니버스 공채시험은 제9기 전속성우 선발을 위해 치러진 것으로, 1차 시험은 지난 1월 23일부터 25일까지 투니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와 함께 실기문제를 내려 받아 응시자의 목소리를 녹음한 MP3 파일 CD를 제출하여 평가받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2월 6일 공개된 1차 합격자 총 60여명중에 한예진 성우학과 학생들이 6명이나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어내었으며, 이후 이어진 2차 실기시험과 3차 면접을 통하여 한예진 성우학과 10학번 정유정 학생이 투니버스 9기 전속성우 공채시험에 최종합격했다.
정유정 학생은 “투니버스 방송국에 입사를 하고 싶었는데 희망하는 곳에서 전속성우가 되어 기쁘다. 그동안 도와주신 교수님들께 감사하고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KBS 성우이자 한예진 성우학과 전임교수인 이태경 교수는 “한예진 성우학과에서는 지난번 김현욱 학생의 대원방송 공채 합격과 더불어, 이번 투니버스 공채 최종 합격까지 해냈다. 한예진이 대한민국 성우들의 등용문으로 계속 자리매김하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예진 성우학과는 성우 실습실, 녹음부스, 예행 연습실, 성우 레코딩 스튜디오, 방송진행 실습실 등 완벽한 교육시설을 갖추고 있는 가운데 KBS 성우 이윤선, 이규화, 이태경, 나지형 교수를 중심으로 발음과 발성, 호흡, 연기, 더빙, 녹음 뿐 만 아니라 공채 시험 스터디 등을 통해 전문 성우를 배출해내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최근에는 영화 'X-파일-TV 시리즈' 멀더 목소리 역, 애니메이션 '드래곤볼' 야무치 목소리 역과 '로보캅3', SBS '사랑의 천사 웨딩피치', KBS '헤라클레스', '화성인 VS 화성인'의 목소리 출연으로 대중에게 익숙한 KBS 이규화 성우가 전임교수로 임명되어 학생들을 위한 방송현장실습 커리큘럼과 함께 전문적인 실기교육이 이뤄지고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