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 종료 '메이플스토리2', 유저들은 어떻게 게임을 즐겼나

등록일 2015년05월11일 11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파이널 테스트를 진행한 2015년 최대 기대작 넥슨의 '메이플스토리2'가 '다양한 즐길거리를 갖춘 놀이터 같은 게임'을 모토로 자유도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며 유저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받으며 "역시 메이플스토리2"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특히 풍성한 콘텐츠 만큼 다채로운 취향을 가진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각자의 선호에 따라 자유롭게 게임 플레이를 즐겼고 정해진 퀘스트를 쫓아 플레이하는 모범생 타입의 유저부터, 개발진이 곳곳에 숨겨놓은 보물상자를 집중적으로 찾아 다니는 탐험가 스타일 등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유저 유형을 통해 '메이플스토리2'의 핵심 재미요소와 풍성한 게임 스타일을 알아볼 수 있었다.


모범생형 유저 “게임은 퀘스트 하라는대로만 하면 되는거 아니에요?”
목표를 향해 앞만 보고 달리는 모범생형 유저들은 메이플스토리2의 다양한 맵과 높은 레벨 달성, 새로운 에피소드를 목표로 주로 주어진 퀘스트를 충실하게 따른다.

특히 '메이플스토리2'는 숲과 동굴, 설원, 항구, 사막, 도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필드가 펼쳐져 있어 유저들은 맵과 맵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구성된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다양한 지역과 퀘스트

특히 전작 '메이플스토리' 이전 시대(프리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새로운 에피소드와 몬스터, NPC 등이 대거 등장하며, 정재헌, 양정화, 여민정, 남도형 등 인기 성우가 총출동, 등장인물들의 목소리를 직접 연기해 스토리의 재미와 몰입감을 한층 살렸다.

게임 내에는 5월 파이널 테스트 기준으로 총 255개의 퀘스트와 186개 맵, 11종의 엘리트 몬스터와 9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해 유저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며, 향후 더욱 새로운 스토리와 캐릭터들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탐험가 유형 “루피가 원피스를 찾는다면 나는 금색 보물상자를 찾고 있지”
모범생형 유저들이 메인 퀘스트를 따라 캐릭터 성장과 몬스터 정복에 나섰다면, 호기심 가득한 탐험가형 유저들은 주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다양한 놀거리를 스스로 찾아 나서는 것이 특징이다.

3D 입체 그래픽과 쿼터뷰 시점을 도입한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드넓은 배경을 자유자재로 폭넓게 비춰볼 수 있게 되었고, 이에 따라 유저들은 정해진 경로 외에 상하좌우로 펼쳐진 넓은 입체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며 탐험을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정해진 퀘스트 경로에서 조금만 눈을 돌리면 아슬아슬한 절벽 끝에서 보물상자를 찾아낼 수도 있고, 맵 이곳 저곳을 탐색해보면 숨겨진 동굴을 입구를 발견하기도 했다. 때로는 허공으로 추락하거나(그런데도 사는 사람들은 다 살아나고 나만 죽지만), 독이 든 물속에 빠져 대미지를 입기도 하지만 적극적인 탐험에 나서다 보면 '메이플스토리2'만의 개성이 뚜렷하게 담긴 숨어있지만 재미있는 콘텐츠를 다수 발견하는 재미가 있었다.



절벽 끝이나 막다른 벽에서 뜻 밖의 보물과 숨겨진 길을 발견하기도 한다

게임 플레이 도중 무작위로 맵 곳곳에 나타나는 '뒤집어진 마술 모자'를 통해 제한된 시간 동안 열려있는 '공간의 틈'으로 이동해 다양한 이벤트 게임도 즐겨 볼 수 있었고, 리스항구에서 '알리카르 감옥'으로 가는 배를 타고 감옥 구경도 가보는 등 정해진 길 외에 독특한 재미를 찾아 나서는 유저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마련됐다.


디자이너 유형 “메이플스토리2의 패피(패션 피플)는 바로 나”
'메이플스토리2'의 독특한 시스템 중 하나는 게임 내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꾸며볼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이다. '뷰티 스트리트'에 위치한 상점들에서는 다양한 헤어 스타일이나 얼굴 장식, 캐릭터 이목구비를 적용할 수 있으며, 스킨용 의상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의상 제작 시스템'의 이용이 가능했다.

특히, 제작한 의상을 마켓에 등록해 유저들에게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독특한 시스템은 개성을 중시하는 디자이너 유형의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디자인 원본 아이템에 자유롭게 색을 입히거나 이미지를 더해 나만의 의상을 제작해볼 수 있으며, 가면에 그림을 그려 새로운 캐릭터 얼굴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유저가 제작해 마켓에 등록한 디자인 의상 아이템이 다른 유저에게 판매될 경우, 판매 가격의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어,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재미에 판매 시 보상을 받는 재미까지 맛볼 수 있어 유저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자산가 유형 “역시 투자는 부동산이지”
'메이플스토리2'에는 현실세계를 재치 있게 반영한 독특한 부동산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더 좋은 입지와 조건을 갖춘 땅을 구입하고 투자하려는 자산가형 유저들도 발견할 수 있었다.

다양한 조건을 고려해 땅을 구입하고 건물을 지을 수 있는데, 이 때 건물 디자인 역시 의상 제작 과 마찬가지로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원하는 색상, 무늬를 넣은 벽면, 기둥 등을 사용해 나만의 집이 완성된다.



유저들의 개성이 잘 드러나는 '대지'와 다양한 유저들이 함께 더불어 사는 '공동주택'

곳곳에서 얻을 수 있는 인테리어 전문 잡지를 열독하거나 게임 내 정보 공유 시스템 '메이뷰' 속 부동산 정보 코너를 참고하면 더욱 효율적인 부동산 투자와 집 꾸미기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파이널 테스트부터 집을 마련하면 집에서 유저를 반겨주는 나만의 메이드를 고용할 수 있다. 다양한 특성을 가진 메이드들은 각각 요리, 음료 제조, 목걸이 제작 등 특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드를 통해 여러 가지 제작 과정을 진행하다 보면 친밀도가 상승해 새로운 아이템을 제작하거나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지금까지 놀고 있다가 내가 돌아오니 바쁜 척 하는 메이드(월급 도둑)들
일하라고 모질게 대해주자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2'에는 색다른 재미를 주기 위한 개발진들의 깜짝 콘텐츠가 곳곳에 숨겨져 있었으며, 넥슨측은 앞으로도 유저들의 호기심과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