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게임정보 > 뉴스

슈퍼스타K, 온라인게임으로 나온다

게임 통해 슈퍼스타K 시즌3 예선 참여도 가능
2011년03월10일 11시14분
게임포커스 포커스 (bodo@gamefocus.co.kr)


CJ E&M(Entertainment & Media) 게임부문(부문대표 남궁훈)이 채널 Mnet에서 제작 중인 대국민 스타 발굴 오디션 ‘슈퍼스타K’를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 <슈퍼스타K 온라인>을 선보인다. 

초이락게임즈(총괄이사 장형순)가 개발하고 게임포털 넷마블(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할 예정인 <슈퍼스타K 온라인>은 세계 최초 온라인 노래 배틀 게임이다. 

<슈퍼스타K 온라인>은 이용자들이 노래를 부르고, 실력을 겨눌 수 있는 신개념의 음악게임으로 ‘슈퍼스타K’의 인기 요소들을 게임 내 구현, 기존의 리듬 게임과 차별화했다.

이용자들은 헤드셋과 화상카메라를 이용해 슈퍼스타K(관전) 모드, 노래방 모드, 댄스 모드 등 이용자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슈퍼스타K(관전) 모드는 대국민 투표를 통해 평가하는 실제 ‘슈퍼스타 K’의 방식을 채택, 이용자가 직접 심사위원으로 나서 다른 이용자들을 실시간으로 평가하고 점수를 주는 등 ‘슈퍼스타K’를 방불케 한다.  

뿐만 아니라 <슈퍼스타K 온라인>에서도 ‘슈퍼스타K 시즌 3’의 예선에 참여가 가능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며,  ‘슈퍼스타K 시즌 2’ 우승자인 허각 등 시즌 2 진출자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슈퍼스타K’의 무대를 재현한다.

7,000여 곡에 이르는 방대한 최신 음원을 바탕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으며, 댄스 역시 실제 가수들의 안무를 그대로 구현해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이용자들의 욕구를 충족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

CJ E&M 게임부문 퍼블리싱사업본부 김선호 부장은 “<슈퍼스타K 온라인>은 CJ E&M의 통합 이후 게임, 방송, 공연에 이르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아울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라며 “채널 Mnet에서 제작중인 ‘슈퍼스타K 시즌 3’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다각도로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초이락게임즈 전략사업실 황재욱 실장은 “어린이부터 청소년, 성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재미있고 쉽게 <슈퍼스타K 온라인>을 즐길 수 있도록 그간 심혈을 기울여 개발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슈퍼스타K 온라인>은 22일부터 게임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비공개시범서비스(CBT)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올해는 창의 반격이 이루어질까? '2025 아...
에픽게임즈 팀 스위니 대표 "한국 문화 콘...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EWC 크로스...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 신작 부재로 유사한...
T1 꺾은 kt 롤스터, 플레이오프 진출 확정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2 예비 베플
진짜 빙1신이네 ㅋㅋㅋ 넷마블 발악발악
123124 | 03.12 01:14 삭제
댓글 0
31 22
상술의 극이네 병1신들..
12123 | 03.10 21:25 삭제
댓글 0
62 30
진짜 빙1신이네 ㅋㅋㅋ 넷마블 발악발악
123124 | 03.12 01:14 삭제
댓글 0
31 22
상술의 극이네 병1신들..
12123 | 03.10 21:25 삭제
댓글 0
62 30
1

많이 본 뉴스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
탑머티리얼, 美 중국 흑연 수출 규제... 양극재 사업 부각 '강세...
강원에너지, 美 흑연 수출규제… 포스코퓨처엠 리튬 양극재 협력...
휴니드, 트럼프 관세 협상카드 '보잉' 글로벌 계약 수혜... 보잉...
세경하이테크, 애플 폴더블 아이폰 UTG 특수보호필름 공급망 기...
다원시스, 900억 원 규모 ITER 핵융합 프로젝트 고전압 전원장치...
메타보라게임즈, 발리게임즈와 웹3 게임 공동 출시 파트너십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