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비키니 축제' 파판14 첫 인게임 이벤트 유저들에게 호평

등록일 2015년08월24일 18시25분 트위터로 보내기


'파이널판타지14'에서 지난 22일부터 진행 중인 '불꽃축제를 즐겨요' 퀘스트에 대한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대부분의 온라인게임에서 연례 행사처럼 진행되는 대표 이벤트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여름 맞이 이벤트다. 여름 막바지에 서비스가 시작된 파이널판타지14에서도 예외는 아니었다.

아이덴티티모바일은 파이널판타지14 내에서 여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14종의 수영복(남녀 각각 7종류)과 폭죽봉 3종류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지난 22일부터 9월 20일까지 한 달 간 진행하고 있다.


게임 내 특정 지역에서 시작되는 '돌발임무'인 '돌아온 거대 화염마수'를 통해 봄바드를 물리치면 공헌도에 따라 '봄바드의 식은 재(이하 식은 재)'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이벤트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여름 수영복을 얻는 이벤트는 특히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아 획득 난이도가 무척 높은 편이지만 파이널판타지14의 '불꽃축제를 즐겨요'는 여타 게임들에 비해 이벤트 아이템을 쉽게 얻을 수 있어 호평받고 있다.

우선 인원 수의 제약을 받지 않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돌발임무'의 형태이기 때문에 다른 유저들과 경쟁하지 않아도 되며, 확률적으로 아이템을 획득하는 형태가 아니라 교환을 통해 직접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교환 아이템을 모으기 위해 이벤트 기간 내내 무수하게 반복 플레이를 하지 않아도 된다.

식은 재 15개로 얻을 수 있는 수영복 및 비키니가 2종(상하의 별도), 식은 재 3개로 얻을 수 있는 수영복 및 비키니가 5종(상하의 별도)으로 자신의 성별에 맞는 모든 수영복을 얻으려면  총 90개의 식은 재가 필요하다. 한 번의 돌발임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식은 재가 최대 30개이므로 최소 3번의 참여만으로도 수영복을 전부 얻을 수 있어 부담이 되지 않는다는 유저들의 평가다.

더불어 각 지역별로 적정 레벨에 맞게 참여 가능한 이벤트 돌발임무가 열리기 때문에 이제 막 게임을 시작한 유저들에게도 환영받고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측은 이번 이벤트에 대해 "이벤트 아이템을 캐쉬로 구입해야하는 다른 게임과 달리 파이널판타지14의 이벤트 아이템은 무료로 손쉽게 얻을 수 있어 유저들의 반응이 좋다. 앞으로도 이처럼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정기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