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동물농장 양마을 프리뷰

등록일 2011년03월28일 11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동양 온라인에서 처음으로 서비스하는 소셜 앱 게임인 <양마을>은 자신의 농장을 경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기본적인 작물 키우기 이외에도 다양한 동물들의 육성 및 농장 건축 등이 특징이다. 지금부터 <양마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게임특징
유저들은 게임 내에서 기본적인 작물을 키울 수 있다. 이 작물은 실제 농작물 수확 과정처럼 씨를 뿌리고 열매를 맺은 후 수확까지의 단계별로 진행이 되며 이 단계별 진행에 있어 사계절 요소가 많은 변수로 작용된다. 현재까지 약 30여종의 작물(식물) 및 35종의 동물들을 기를 수 있다.





<양마을>에서 키우는 동물과 작물은 유저가 날짜를 진행시키지 않는 이상 자라는 일이 없다. 기본적인 게임의 화폐가 없기 때문에 화폐단위인 작물을 다른 아이템과 교환 하여야 하며 작물의 관리를 잘 못하면 작물이 사라지게 되므로 자주 확인해야 한다.


<양마을>에서는 작물과 같이 동물들을 육성할 수 있다. 동물을 기르기 위해서는 동물들의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동물마다 원하는 먹이가 다르기 때문에 각 동물의 먹이에 맞게 식물을 기르고 먹이를 줘야 한다.

다 자란 동물은 수컷(♀), 암컷(♂)으로 표시가 되며 이 둘의 교배로 인해 임신한 암컷은 하트모양으로 표시가 된다. 임신한 암컷 먹이를 잘 먹이면 며칠 후 새끼를 낳게 되며 관리를 잘 못하여 먹이를 주지 못하게 되면 다시 암컷으로 돌아오게 된다. 새끼를 낳은 암컷은 젖병 모양으로 구분 할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게 되면 퀘스트 동선에 따라 기본적인 게임 진행을 할 수 있으며 메인 퀘스트는 게임진행을 돕거나 좋은 보상을 통해 농장을 발전할 수 있는 형태로 진행되며 서브 퀘스트는 스토리 중심으로 최대 8개까지 동시 수행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유저가 할 수 있는 '행동력'의 제한을 친구추가를 통해 최대 200%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 친구 목장에 방문 후 간단한 미니게임을 할 수 있으며 친구 인원만큼 게임에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친구가 1명이면 야생 동물로부터 목장을 지켜주는 대포를, 5명이면 폭풍 피해를 줄여주는 동상 아이템 등을 받을 수 있다.


앞서 말했듯 작물의 교환은 <양마을>에서 가장 기본적이자 중요한 게임 시스템이다. 게임을 통해 획득한 작물은 시장을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교환품목을 선택해 교환을 한다. 교환된 아이템은 보관소 주인인 '우포'에게 보내진다.



'우포'는 시장에서 교환한 아이템이나 상점에서 구입한 아이템, 다른 유저의 선물이나 GM의 아이템을 수취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자신이 소지한 아이템을 보관하는 것은 불가능하게 되며 기본적인 아이템은 인벤토리에, 패션 아이템은 옷장에 넣어지게 된다.


<양마을>은 상점을 통해 게임에서 얻을 수 없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인 아이템 및 선물, 패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으며 아이템 구입에는 '양코인'과 '포인트'의 두 가지 구입 방법이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