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바일 대작 '이데아' 3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등록일 2015년11월10일 16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2015년 하반기 최고 기대작 '이데아'의 흥행 질주가 시작됐다.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의 모바일 대작 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가 모바일 RPG 장르 사상 최단기간인 출시 3일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하며 넷마블표 모바일 게임의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 11월 6일 첫 선을 보인 '이데아'는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출시 3일 만인 지난 9일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하며 하반기 최고 기대작다운 초고속 흥행 기록을 세웠다.
 
최고매출 순위도 출시 하루 만에 애플앱스토어 1위, 3일 만에 구글 플레이 7위에 오르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PC 온라인게임 못지 않은 실시간 전투의 재미를 완벽히 구현해 낸 넷마블앤파크의 검증된 개발력과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하는 넷마블만의 안정된 서비스 그리고 암살자로 완벽 변신해 '이데아'의 게임성을 잘 보여주고 있는 이병헌을 통한 대중성 확보 등이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내면서 초반 흥행 돌풍을 이끌고 있다"라며 인기 배경을 설명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레이븐' 등을 통해 국내 모바일 RPG의 트랜드를 이끌어 온 넷마블이 '이데아'를 통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최고의 재미와 성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이데아'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10일 낮 12시부터 24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무기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는 18일까지 게임 접속만 해도 게임 재화를 100% 증정하고, 게임 내 친구 추천인 시스템을 통해 초대한 친구가 10레벨 이상을 달성하면 해당 친구 수에 따라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12월 19일까지는 지정된 레벨 달성 시 게임 재화, 장비 등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다.
 
세계관을 연결해주는 9개 테마, 80종 이상의 맵이 존재해 플레이 시 강한 몰입감을 제공하며 3,151개의 장비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이 가능해 나만의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작이라는 스케일에 걸맞게 게임 배경음악의 경우 '트랜스포머', '진주만' 등 유명 영화 음악을 담당한 스티브 자브론스키가 작곡,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완성돼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 음악을 듣는 것 같은 깊이감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데아' 공식 홈페이지(PC: http://idea.netmarble.net, 모바일: http://idea.netmarble.net/m) 및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mobileid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