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TeamViewer11' 정식 버전 출시

등록일 2015년12월02일 09시42분 트위터로 보내기


클라이언트리스 원격 지원 소프트웨어 업체인 TeamViewer는 주력 상품인 TeamViewer11의 베타버전 테스트를 성공리에 마치고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TeamViewer11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대한 무인 엑세스, 크롬 OS 지원, 헤드리스 리눅스 서버에의 용이한 연결 등의 기능을 갖춘 완성된 제품으로 탄생했다. 추가적인 기능에는 안드로이드 호스트의 집단 설치 등이 포함된다. 이번 TeamViewer11 출시는 최근 TeamViewer가 IDC 자료에서 2014년 전세계 클라이언트리스 원격 지원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더욱 업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안드로이드 호스트의 집단 설치: 팀뷰어의 매니지먼트 콘솔에서 '디자인 및 배포(Design & Deploy)'를 활용하면 사용자의 모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팀뷰어 호스트 앱을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여러 개의 안드로이드 디바이스를 보유한 고객은 이 새로운 기능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쉽게 호스트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윈도10 앱: 팀뷰어11은 폰, 태블릿, 울트라북 등 윈도10을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모든 윈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팀뷰어 앱으로 이동하는 중에도 집에 있는 컴퓨터를 원격 제어하거나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다.

팀뷰어11의 새로운 기능은 전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목표를 추구한다.

(1) 최고의 사용자 경험 제공: 팀뷰어11은 성능이 크게 향상돼, 속도는 15배 빨라진 반면 데이터 사용률은 최대 30% 감소되었다. 이로써 효율성이 더욱 향상되었고 대역폭 문제가 있는 분야에서도 손쉽게 팀뷰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어 사용자 경험이 향상돼 더욱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워졌다.

(2) 용도 증가: 팀뷰어 채팅 기능으로 어떤 디바이스에서든 엔드투엔드 암호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안전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 팀뷰어 사용자는 이제 매니지먼트 콘솔 내에서 모바일 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맞춤형 퀵 서포트 SOS 버튼을 사용해 IT 서비스 직원이 고객의 PC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되어 고객이 도움이 필요할 때 클릭 한 번으로 신속하게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자는 더욱 간편하게 IT 서비스를 지원 받고 IT 서비스회사는 평생 고객을 만들 수 있다.

(3) 설치 디바이스 증가: 팀뷰어는 통신산업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의 하나인 헤드리스 리눅스 시스템에 가장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팀뷰어는 크롬 OS를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 무인 엑세스를 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전문적인 원격 제어 솔루션이다. 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넘어서 수많은 디바이스에 탑재되고 있다. 예를 들어 POS(Point Of Sale) 시스템나 ATM, 공공 디스플레이, 자동판매기, 풍력 발전기 등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디바이스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팀뷰어의 코르넬리우스 브루너 제품관리 부사장은 “팀뷰어11은 지금까지 나온 팀뷰어 버전들 중에 가장 뛰어난 버전으로, 사용자들의 생활이 훨씬 더 편리해질 것으로 믿는다. 지금까지 받은 피드백 중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내용이 많고 많은 사용자들이 팀뷰어11의 성능이 향상됐다고 호평을 한다. 팀뷰어는 제품의 성능 향상을 위해 항상 커뮤니티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이 같은 피드백을 최고의 원격 제어 경험을 제공하라는 응원으로 받아들인다. 팀뷰어11은 시장의 어떤 솔루션보다도 용도와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의 수가 많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보증한다”라고 밝혔다.

팀뷰어11의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팀뷰어 웹사이트(http://www.teamviewer.com/version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