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테리어' 위치기반 맞춤형 정보 제공, 인테리어 O2O 서비스 선두주자로 나서

등록일 2016년01월20일 18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인테리어 산업에 직면한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하면서 인테리어를 쉽고 한번에 해결하기 위하여 위치기반의 맞춤형 정보서비스인 '인포테리어(www.infoterior.com)'가 20일 출시되었다.

인포테리어는 인테리어 수요자와 공급자들 간의 만족도 및 신뢰도를 높여 상호간의 매출과 효용을 극대화하는 인테리어 O2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 시장규모가 년간 10조원에 달하면서 인테리어 회사들은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이 과열되고 있으며 또한 인테리어 자재 업체도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 전체 종사자수는 370,000여명이고 업체수는 150,000여개에 달한다.

공간에 있어 부동산은 필수이고 그에 따른 인테리어는 상관관계가 높으며 주거, 의료, 교육, 상업 등 모든 공간에 인테리어는 필수다. 소비자들이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는데 시장가격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없어 비용이 많이 들어가고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업체 선정이 어렵다. 창업시장에서는 임대료가 시작되는 기간 때문에 창업자들이 성급하게 인테리어 업체를 선정함에 따른 위험이 크고 인테리어가 완료되더라도 AS에 대한 불안감도 떨칠 수가 없다.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은 인테리어 회사와 거래하는데 있어서 인포테리어를 통해 위치기반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업체 정보 제공과 신뢰할 수 있는 인테리어 기업을 매칭하여 부실공사에 대한 염려를 최소한으로 감소시키며 탐색비용과 기회비용 역시 줄일 수 있다. 반면 인테리어 회사들은 보다 손쉬운 영업활동과 기업 홍보를 할 수 있게 된다.

인포테리어는 "인테리어 견적 요청에 따라 부분 공사와 전체 공사로 분류하여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 인테리어와 관련된 다양한 DB를 구축하여 고객에게 질 좋은 정보들을 제공하겠다"라며, "자체 내부 감리단 및 AS팀을 구축하고 수요자들에게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작은 니즈까지 만족시키는 한편, 공급자들과는 진정한 소통으로 기업들의 질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