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데틱마케팅(대표 애슐리 정, Ashley S.Jung)은 모바일게임 퍼블리셔 '버닝래빗(대표 마이클 지)'의 2016년 첫 타이틀 '갤럭시 컨트롤'의 모델로 프로게이머 '비운의 저그' 김신덕 선수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게이머 김신덕은 2001년 코카콜라 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16강전에서 임요환과 역대 최고의 명승부를 펼치며 승리하였고 그 당시 '비운의 저그'라는 닉네임과 함께 많은 팬을 가지고 있었던 유명 스타 프로게이머이다. 이후 프로게이머로서 은퇴하고 약 15년 만에 다시 모바일 게임 모델로 화려한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
버닝래빗이 런칭하는 모바일게임 '갤럭시 컨트롤'은 스타크래프트의 향수를 찾는 유저들에게 최적화된 게임으로 자신만의 기지와 유닛들을 강화해서 상대 기지를 약탈하고 전투에서 승리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버닝래빗의 2016년 첫 타이틀 '갤럭시 콘트롤'은 오는 3월 11일 원스토어에 독점 출시될 예정이다. 3월 10일까지 원스토어에서 사전모집 이벤트가 진행되며 사전모집 참가자 전원에게는 약 5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이다.
아이데틱마케팅 대표 애슐리 정은 “해마다 많은 글로벌개발사들이 국내에 게임을 출시하고 마케팅을 하지만 게임 모델 선정부터 온/오프라인 마케팅까지 급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지적하면서 “게임 런칭 전부터 게임 콘셉트와 매칭되는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꾸준히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아이데틱마케팅은 텐센트, 웹젠, 스마일게이트, 플레이스테이션 등 글로벌 게임사들과 GDC, E3, 게임스컴(gamescom), 도쿄게임쇼(TGS), 차이나조이(Chinajoy), 지스타(gstar) 등 전 세계 유명 게임쇼 차별화된 기획 및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통합 마케팅 에이전시로 글로벌게임마케팅 전담부서를 신설하며 국제게임마케팅의 전문적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