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대만에서 대만 산리오(Sanrio)와 계약을 통해, 산리오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Hello Kitty)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라인프렌즈와 산리오는 지난 1월 20일 '헬로프렌즈'(Hello Friends)라는 이름으로 양 사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1차 제품을 선보였다. 편의점 '세븐일레븐(SevenEleven)'의 한정 프로모션 제품으로, 트롤리, 티팟, 쿠션 등 총 11만 개의 제품이 출시되었다.
대만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라인프렌즈와 헬로키티의 만남은 대만인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그 결과, 6주를 예정했던 프로모션 기간이 무색하게, 3시간 만에 준비했던 모든 제품이 판매되었다.
앞으로 양사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대만 대표 금융 그룹 CTBC를 비롯, 글로벌 노트북 브랜드, SPA 브랜드, 골드 및 실버 악세서리, 시계, 식품, 문구류 등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측은 "이미 대만에서 라인프렌즈는 가장 친숙한 캐릭터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일상에 다양한 재미와 활기, 위안을 주는 친구 같은 캐릭터가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