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SNG, 징가 게임들 대체적 하락세

등록일 2011년04월21일 11시21분 트위터로 보내기


4월 넷째 주 페이스북 SNG 방문자수 순위를 살펴보면, 10위권 내 7개의 게임이 랭크되어 있는 징가의 대체적인 하락세가 주목된다. 이중 상승한 게임은 ‘텍사스 홀덤’ 1개 뿐이지만, 이 역시 약 21만 명이라는 적은 양이다.

가장 적은 감소폭을 보인 징가의 게임으로는 ‘카페 월드(약 44,000 명)’이며, 방문자가 가장 많이 감소한 게임은 2위인 ‘팜빌(약 150만 명)’이다. 하지만 ‘팜빌’은 3위인 ‘텍사스 홀덤’이 방문자 수가 소폭 상승했지만 2위와 여전히 약 700만 명 가까이 방문자 수가 차이나 여전히 순위 변동에 영향은 없다.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이번 주에도 하위권 순위 게임들의 순위 변동이 잦았다. 지난 주 8위를 차지했던 디지털 초콜릿의 ‘밀리어네어 시티’는 약 19만 명이라는 적은 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2계단 하락해 금주 10위를 기록했다.

반면 플레이피시의 ‘펫 소사이어티’는 단 5만 명이 상승하면서 두 계단 상승해 금주 8위, 방문자 수 약 430만 명을 기록했다. 그 뒤로는 징가의 ‘트레져 아일’이 약 422만 명을 기록하며 한 계단 상승, 9위를 기록했다. 위 수치들을 살펴볼 때 10만 명 내외의 적은 방문자 수의 증감만 있어도 순위 변동에 크게 영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밖에 지난 주 근소한 차이를 보이며 10위 권 진입이 전망됐던 롤앱스의 ‘레이븐우드 페어’는 금주 63만 명 정도가 급감하면서 약 356만 명이 방문, 다시 순위권 진입에서 멀어졌다. 하지만 몬스터갤럭시의 새로운 SNG인 ‘몬스터갤럭시’가 현재 방문자수 약 346만 명을 기록하면서 ‘레이븐우드 페어’의 뒤를 따르고 있어 다음 주 순위 변동여부가 주목된다.

한편, '몬스터 갤럭시'는 몬스터 갤럭시에서 개발한 SNG로, 닌텐도의 '포켓몬스터'와 같이 몬스터를 육성할 수 있는 형식의 게임이다.



▲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 갤럭시'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