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에 첫 발매, 2006년 9월에 발매된 '태고의 달인 포터블 2'이후로 5년만에 발매되는 신작인 <태고의 달인 포터블 DX>가 오는 7월 14일 일본에 발매(현지가 5,229엔)를 앞두고 있다.
태고의 달인은 리듬에 맞춰 북을 울리는 리듬 게임으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오는 음표를 박자에 맞춰 눌러 콤보와 혼 게이지를 채우며 노래가 끝날 때 까지 노르마(클리어 기준치)라인을 유지하면 클리어 되는 방식이다. 이번 <태고의 달인 포터블 DX>에 수록되는 노래는 2010~2011년 사이의 히트곡 및 J-POP, ANIME SONG등 다양한 장르의 여러 가지 인기곡들을 수록했으며 전작에서 인기를 끈 '추가 음악 다운로드' 역시 한층 강화되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일부 공개된 수록곡 목록
이번 작품에서는 '몬스터 헌터'의 아이루와 '아이돌 마스터'의 아이돌이 다시 등장하게 되며 특히 아이돌 마스터의 삽입곡이었던 'キラメキラリ'를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일본 전국의 도장주인과 도전곡을 통한 가마배틀을 벌이는 '전국가마배틀'이 추가되었는데 연주를 통해 게이지를 채우며 게이지가 가득차면 상대방 가마에 부딪치며 밀어낸다. 이렇게 상대방의 가마를 먼저 밀어내어 최종적으로 가마를 받드는 캐릭터의 수가 많은 쪽이 승리하게 된다.
게임 중 연주에 자신이 없는 유저들을 위한 '조력자' 시스템은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으며 배틀 중 다양한 추가효과를 통해 연주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도와준다. 캐릭터마다 능력과 효과는 각기 다르다.
조력자의 능력치
또한 <태고의 달인 포터블 DX>를 예약 구매 특전으로 지난 2월 태고의 달인 공식 사이트에서 설문했던 "속편에서 가장 해보고 싶은 오리지널 곡" 1위를 자치한 엔젤드림(エンジェル ドリーム)의 속편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카드를 증정한다.
다운로드 콘텐츠 강화, 전작보다 더욱 커진 볼륨으로 '태고의 달인'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태고의 달인 포터블 DX>가 전작의 인기를 등에 업고 더욱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예약특전용 다운로드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