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카카오 다음 모바일 첫 화면 개편, 인기 서비스 '1boon' 전면 배치

2016년04월01일 10시39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 첫화면 개편을 진행하며 모바일 콘텐츠 서비스 '1boon'을 전면 배치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1boon'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콘텐츠부터 사회 이슈, 정치, 예술, 문화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평균 1,0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카드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제공 방식을 적용하고 이용자별 맞춤형 추천을 접목한 점이 호응을 이끌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는 이러한 인기를 반영해 이용자들이 '1boon'서비스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음앱에 '1boon'탭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vonvon, AWAKE, LEONA 등 모바일 소셜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30여개 파트너의 양질의 콘텐츠를 언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앞으로 다양한 방면에서 축적해온 콘텐츠 큐레이션 기술과 모바일 플랫폼 운영 경험을 살려 2030세대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이와 함께 다음앱의 쇼핑탭 개편도 진행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쇼핑탭에서 제공하는 쇼핑 콘텐츠수가 기존 대비 5배 이상 확대돼 이용자 선택의 폭이 넓어졌고, 시즌과 트렌드에 맞춰 상품을 제공하는 '이슈기획전', 쇼핑 큐레이터들이 화제의 아이템을 엄선해서 보여주는 '1분 쇼핑'이 추가돼 원하는 상품을 찾기 쉬워졌다.
 
또한, 인기 상품 위주로 빠르게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위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상품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일별 조회수 기준으로 순위를 보여주는 '랭킹'코너를 신설했으며,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많이 검색하고 있는 '급상승 쇼핑 키워드'도 함께 보여준다.
 
카카오 이준걸 다음앱팀장은 "지난해 12월 다음앱에 펀웹툰탭을 신설한 이후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홈앤쿠킹, 여행맛집, 남녀공감, 직장IN, 1boon탭 등 다양한 탭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라며 "향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탐색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맞춤형 콘텐츠 유통 방식을 시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4시간 자동사냥은 그만, 확 달라지는 ‘검...
CHENSGLOBAL 신작 모바일게임 '에타 크로니...
호요버스 '원신', 노드크라이 첫 번째 캐릭...
세가, 기대작 '페르소나4 리바이벌' PS Sto...
스마일게이트, 신작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넥써쓰 '크로쓰' 글로벌 TOP5 거래소 '비트겟' 상장... "Who's n...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