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팝 코믹콘 코리아 2016(AsiaPop Comicon Korea 2016, 이하 APCC 코리아)'은 전세계의 팬들을 위해 진행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레드카펫 시사회 이벤트'가 APCC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며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의 첫 APCC 개최를 기념하고 APCC의 팬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총 9일 동안 진행되었으며, 오는 4월 12일 미국 할리우드에서 열리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레드카펫 시사회의 초청장을 거머쥘 단 한 명의 당첨자로 한국인 엄보미씨가 선정됐다. 이에 APCC의 주최측인 유니버설 이벤트 & 엔터테인먼트(Universal Event and Entertainment, LCC)는 당첨자에게 미국 왕복 항공권 및 호텔 숙박 전액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행운의 당첨자에게는 마블 유니버스(Marvel Universe) 관계자들과 영화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레드카펫에 함께하고, '캡틴아메리카: 시빌 워'를 미리 관람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이벤트 당첨자인 엄보미씨는 “평소 사진과 동영상으로만 보던 레드카펫 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아직도 믿기지 않는다”라며 “이런 큰 행사에 참여한다는 것은 일생일대의 행운이자 평생 잊지 못할 순간이 될 것 같다.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주신 APCC 관계자 여러분께 무한한 영광을 돌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APCC 코리아는 한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아시아 최대 팝 문화 이벤트로 오는 6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는 이번 APCC 에서는 TV, 영화, 만화, 장남감, 게임, 라이프스타일, 코스프레 등 다채롭고 독창적인 팝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대 규모의 코스프레 콘테스트인 '글로벌 코스프레 능력자 챌린지(The Cosplay Authority Global Challenge, The CAGE)'는 APCC 코리아와 함께 개최되는 대회로, 전세계 코스어들이 서로 경쟁하며 그들의 작품과 코스튬 제작 및 코스프레 노하우를 공유하는 것을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어린이 부문, 공동경쟁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다양한 코스프레 분야의 유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최종 선발된 우승자에겐 상금 1만 달러와 함께 마닐라에서 진행될 다음 라운드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The CAGE'에 참여를 원하는 팬들은 'The CAGE'의 홈페이지(http://www.cosplayauthority.com/korea/)를 통해 5월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APCC코리아 공식 웹사이트(http://asiapopcomicon.com/korea/) 및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pcckorea) 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