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 네이버 프로젝트로 배우는 하둡 부트캠프 개최

등록일 2016년04월07일 09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마소캠퍼스는 4월 28일과 29일에 이틀에 걸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하둡 개발 입문' 강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빅데이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하둡 전문가 과정은 총 3단계로 이루어진다. 하둡 HDFS와 MapReduce를 학습하는 1단계, 하둡 클러스터 운영관리 노하우를 터득하는 2단계에 이어 하둡 스트리밍과 스케쥴러를 충분히 실습하면 완벽한 실무전문가로 거듭나게 된다.
 
마소캠퍼스는 네이버 검색연구센터에서 Text Mining, Opinion Mining, Sentiment Analysis를 진두지휘하며 이론 지식과 더불어 충분한 실무 경험을 갖춘 배영규 박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단순한 하둡 사용법 교육을 넘어 빅데이터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하둡 클러스터 설치법 및 샘플 소스가 제공되며, 네이버 검색연구센터의 실제 빅데이터 분석 사례를 토대로 미니 프로젝트를 수행할 뿐만 아니라, 방대한 공공데이터의 로그를 분석해 결과값을 산출하는 요령, 유저의 상품리뷰를 분석해 텍스트마이닝 하는 방법 등 실제 업무에 활용도가 높은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해봄으로써 하둡을 배울 수 있다.
 
네이버의 실제 사례, 공공데이터 분석, 고객리뷰 텍스트마이닝 등의 미니 프로젝트를 통해 배우는 수준 높은 하둡 실습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itmagnet.co.kr/course/btc08/) 및 고객센터(02-6080-2022)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