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코리아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6'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 개최

등록일 2016년04월20일 17시32분 트위터로 보내기

포켓몬코리아는 오는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될 예정인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6'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이 5월 5일, 7일,8일 3일에 걸쳐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은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매년 전 세계 각국의 천여 명의 플레이어가 세계 챔피언 자리를 두고 뜨거운 배틀을 펼치는 '포켓몬 공식 대회'로 '포켓몬 게임'과 '포켓몬 카드 게임', 'POKKÉN TOURNAMENT(한국미발매)'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높은 상금까지 주어지는 월드 탑 클래스의 대회이다.

특히 국내 선수들은 포켓몬 월드챔피언십에서 매년 큰 활약을 벌여왔다.

대한민국이 첫 출전한 2011년 대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박세준 선수가 '포켓몬 게임' 시니어부문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2014년에는 마스터부문 우승을 차지하였다. 지난 2015년에는 박재현 선수가 '포켓몬 게임' 주니어부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세계 대회 출전 대표선수 선발을 위한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6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 은 '포켓몬 카드 게임'과 '포켓몬 게임' 2개 부문으로 개최된다. 포켓몬 카드 게임 부문은 5월 5일(목)-최종예선, 7일(토)-본선으로 양일간 치뤄지며 '포켓몬 게임' 부문은 5월 8일(일)-본선으로 치뤄질 예정이다. 본 대회의 각 연령, 부문 별 수상자가 오는 8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6'에 대한민국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포켓몬 게임' 부문에는 (주)한국닌텐도에서 정식 발매한 닌텐도 3DS 전용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를, '포켓몬 카드 게임' 부문에는 (주)포켓몬코리아에서 정식 발매한 '포켓몬 카드'로 만든 60장덱을 보유하여 대전을 진행할 수 있는 플레이어라면 누구든지 참가할 수 있다.

또한 본 대회가 개최되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는 대회 외에도 포켓몬 탄생 20주년 기념 어린이 체험전 '포켓몬타운 2016 (부제: 포켓몬월드 연구소)'도 개최되어 체험 어트랙션, 피카츄 댄스 퍼레이드 공연, 도전! 포켓몬을 찾아라! 등의 다채로운 특별 이벤트 등이 펼쳐질 예정이며,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포켓몬스터 X・Y・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를 지참한 방문객에겐 게임 상의 포켓몬 '색이 다른 뮤츠'도 선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포켓몬 오리지널 상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손에 넣을 수 있는 '포켓몬 팝업 스토어'가 운영 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어, 어린이 날 연휴를 맞은 어린이와 가족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15 대한민국 대표 선발전' 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포켓몬 공식 사이트(http://pokemon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