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넥슨컴퓨터박물관, 코딩 및 프로그래밍 배울 수 있는 '오픈 워크숍' 개최

2016년06월30일 10시00분
게임포커스 박종민 기자 (jjong@gamefocus.co.kr)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소프트웨어 체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반인과 가족을 대상으로 한 '오픈 워크숍(Open Workshop)'을 7월 내 두 차례 개최한다.

'오픈 워크숍'은 '생각하고, 만들고, 공유하라(Think, Make & Share)'는 슬로건 아래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013년부터 비정기적으로 진행해온 프로그램으로, 전문가뿐만 아니라,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ICT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을 주제로 준비한 이번 5회와 6회 워크숍은 제주 NXC 센터 워크숍 룸에서 7월 2일(토)과 23일(토) 양일에 걸쳐 각각 '박물관에서 코딩하기' 및 '크리에이티브 컴퓨팅'으로 진행 예정이다.

'박물관에서 코딩하기'는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초등컴퓨터교육 전공 김종훈 교수의 지도 하에 어린이 1명과 보호자 1명이 한 팀이 되어 함께 앱을 제작하는 코딩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프로그램이다. MIT와 구글이 함께 만든 안드로이드용 앱 개발 도구 '앱 인벤터(App Inventor)'를 활용해 나만의 앱을 만들고, 스마트폰에서 구동해볼 수 있다.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한 30팀과 함께 7월 2일(토)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총 3시간동안 진행되며, 참가비는 팀 당 1만원이다.

'크리에이티브 컴퓨팅'은 이강일 미디어 아티스트와 함께 컴퓨터로 그림을 그리며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는 '프로세싱'이라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직접 코드로 그림과 영상을 제작하는 알고리즘 아트(Algorithm Art)[1] 작품을 제작해보는 프로그램이다. 중학교 1학년 이상 학생 및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7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비 6만원에 점심, 음료, 박물관 관람, 기념품 등이 함께 제공된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앞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소프트웨어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직접 생산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2018년부터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의무 교육화되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박물관에서 가족들과 함께  시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오픈 워크숍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및 문의는 박물관 교육팀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에이치투 '로보캅: 로그 시티 - 언피니시드...
개봉은 2027년 5월 7일, 닌텐도 '젤다의 전...
'게임 출시 의도적 방해' vs '콘텐츠 완성...
넷마블 '제2의 나라', 신규 레이드 '마녀의...
얼라이언스 아츠, 턴제 전략 게임 '위대한 ...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