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신도리코 '3D프린팅 디자인 페스티벌' 실시

2016년08월22일 09시27분
게임포커스 문재희 기자 (gmoss@gamefocus.co.kr)


신도리코가 8월 22일부터 9월 23일까지 3D프린터 출력용 디자인 파일을 공모하는 ‘3D프린팅 디자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3D프린팅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고 3D프린팅 전문가들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공모전은 3D 모델링이 가능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응모작 기준은 신도리코가 올해 초 출시한 3D프린터 ‘3DWOX DP200’(이하 3DWOX)으로 출력 가능하고 제품화할 수 있는 3D파일이라면 생활용품, 캐릭터, 정밀 모형 등 무엇이든 가능하다. 응모자들은 렌더링한 JPG 파일과 확장자 STL의 3D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3D출력물이 아닌 3D파일만으로 출품 가능해 많은 응모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3D프린터 3DWOX 1대와 상품권 100만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2명에게는 3DWOX 1대씩을, 입선 10명에게는 각각 상품권 2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자는 11월 신도리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이사는 “3D프린팅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적인 기술로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전이 3D프린팅 전문가를 키워내고 국민들의 관심을 촉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신도리코는 앞으로도 3D프린터 대중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리코가 독자 개발하여 세계 시장에 선보인 3DWOX는 원료인 필라멘트를 점차적으로 쌓아 원하는 형태로 출력하는 FFF(Fused Filament Fabrication) 방식의 3D프린터다. 프린터 베드의 수평 상태를 자동으로 점검하는 프린터 베드 자동 레벨링 기능을 갖췄고 내부에 카메라를 설치하여 원격으로 웹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으로 출력이 얼마나 진행됐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웹 모니터링 기능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또,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 탠저린(Tangerine)과 협업한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인정받아 지난 4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를 수상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2025 인디게임 프로...
AMD '라이젠 AI 300' 시리즈 제품군 '라이...
요스타 모바일게임 '명일방주', '상견환' ...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여름 ...
와콤, 안드로이드 태블릿 '와콤 무빙크패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