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지난 7월 23일 일본에서 개봉해, 개봉 48일만에 누적 흥행 수입 50억 엔을 돌파하며 또 한번의 신드롬을 일으킨 ‘원피스 시리즈’ 13번째 극장판 '원피스 필름 골드'가 일본 현지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만화책 누계 발행부수 전 세계 3억 6천만 부를 돌파하고 2017년 연재 20주년을 맞이하는 ‘원피스’ 시리즈의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원피스 극장판 제트'에 이어 '원피스 필름 골드'로 다시 한 번 총괄 프로듀서로서 흥행 성공을 거두어낸 것. 이에 화려함으로 무장한 엔터테인먼트 쇼와 ‘길드 테소로 5인방’이라는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을 예고한 '원피스 필름 골드'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영화를 관람한 일본 관객들은 ‘음악과 동시에 오다 이름이 나오는 순간 소름이 돋았습니다’, ‘하야시 유우키씨의 음악도 최고였습니다’, ‘오다 씨가 철저하게 감수했다는 오프닝. 역시 굉장한 재능이야’, ‘각본도 인상적인 대사가 많아서 좋았음’ 등의 후기를 통해 작품의 완성도와 제작진에 대한 무한한 신뢰를 표시했으며, ‘배틀씬은 제트 때보다도 더 볼만하며 마지막 결전씬은 소름. DVD보다 극장용으로 더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마지막 루피 VS 테소로는 대박이라 극장에서 보는걸 추천!! 오프닝이 최고!!’, ‘테소로 엄청 강하고 심도 있는 캐릭터.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함’, ‘몇 번이라도 보고 싶어지는 걸작영화임’ 등의 언급을 통해 '원피스 필름 골드'에 새로 등장하는 캐릭터인 ‘테소로’에 대해 호평, 또 한 번의 레전드급 극장판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지난 11일(금)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 대한 국내 관객들의 반응 또한 뜨겁기는 마찬가지. ‘예고만 봐도 극장각이다 이번에 스케일 대박이네 ㅋㅋ’(네이버 silv****), ‘오다 에이치로가 또...! 제트보다 재밌을 것 같다’(네이버 리**), ‘헐 미쳤나봐 드디어 나오다니ㅠㅠㅠ이번엔 스케일도 장난 아닌듯!!! 겁나 기대된다!!!’(네이버 도*), ‘빨리 나와라 눈알 빠지게 기다리고 있다고!!!!!!!!!!!’(네이버 craz****), ‘오오 이번 극장판에서도 엄청난 대결이 기대되네요!’(네이버 purp****), ‘오!!!! 원피스 개봉날만 기다리고 있습니다!!!~♡’(heso****) 등의 뜨거운 반응은 '원피스 필름 골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실감케 하기에 충분하다. 여기에 더해 오는 15일(화)에는 지난 번 공개된 자막 버전에 이어 더빙 버전 메인 예고편이 CGV 페이스북을 통해 추가로 공개, 강수진, 성완경 등 국내 최고의 성우진의 목소리와 함께 색다른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일본 현지에서 극장판 세 편 연속 40억엔 수익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하며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하고 있는 '원피스 필름 골드'는 오는 12월 8일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