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성 강한 주인공들을 내세워 전 세계를 사로잡은 드림웍스의 '슈렉', '쿵푸팬더', '크루즈 패밀리' 등의 애니메이션에 참여해 실력을 인정받은 전용덕 촬영감독의 추천 영상이 공개됐다.
전용덕 촬영감독은 드림웍스에서 애니메이션의 동선과 카메라 움직임을 책임지고 있으며, 지난 22일(일),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 출연 후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으며, 최근 박찬욱 감독과 배우 이병헌에 이어 아카데미 회원으로 추대되기도 했다. 이처럼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전용덕 촬영감독의 추천 영상에는 '트롤'을 제작하기까지의 과정부터 '트롤'의 주요 관람 포인트, 주인공 '파피'를 스케치하는 장면까지 다채롭게 그려져 눈길을 끈다.
전용덕 촬영감독은 '트롤'에 대해 "지난 10여 년간의 작업 중 가장 특별한 작품이었다"라며 영화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보기만 해도 귀엽고, 행복해지는 캐릭터를 만들어보고 싶었다. 컴퓨터와 마우스를 이용했지만 100% 손으로 빚어낸 듯한 느낌을 원했다. 영화를 본 관객들은 '트롤'의 머리카락을 한 번쯤 만져보고 싶어질 것이다"라며 영화의 높은 완성도를 예고했다. 또한 tvN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에 출연하여 '슈렉 포에버' 제작 시에도 한국의 전통 춤인 부채춤에 영감을 받아 장면 기획에 참고했다고 말해 화제를 모은 데 이어, "영화 한 편을 만들 때마다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장면을 넣고 싶었다. '브랜치'가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악당들과 대결하는 장면은 '한국 전통 춤의 '상고머리 돌리기'에 영감을 받았다"라며 유쾌한 제작 과정을 전했다. 이어 "'트롤'은 눈뿐만 아니라 귀와 마음속까지 모두 즐겁게 행복하게 해주는 아름다운 영화라고 생각한다"라고 적극 추천해 영화를 기다리는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또한, 영상의 후반부에는 '트롤' 속 주인공인 긍정공주 '파피'를 스케치하는 장면이 그려져 시선을 모은다. '파피'의 특징인 동글동글 예쁜 눈과 긍정공주다운 반달 입매, 매력 포인트인 주근깨와 속눈썹, '트롤'의 트레이드 마크인 분수처럼 솟은 머리카락까지 단숨에 스케치하는 전용덕 촬영감독의 진지한 모습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기에 충분하다.
드림웍스의 자랑스러운 한국인, 전용덕 촬영감독의 추천 영상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는 신나는 뮤지컬 애니메이션 '트롤'은 오는 2월 16일 관객들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