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해외 매출 비중이 35%를 기록한 가운데 2016년 4분기 매출(영업수익) 1조850억원, 영업이익 2903억원, 순이익 1909억 원의 실적을 달성했다.
2016년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23.6% 증가한 4조226억 원이고, 이 중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8%, 국내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9.5% 증가했다. 연간 영업이익은 1조 1020억원, 순이익 7672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의 4분기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1.7%, 전분기 대비 7.1% 증가한 1조850억 원이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6.4%, 전분기 대비 1.1% 증가한 3746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35% 비중을 차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8219억원(75.8%), 콘텐츠 2242억원(20.7%), 기타 389억원(3.6%) 이다.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은 64%, PC는 36% 로 나타났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의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27.1%, 전분기 대비 9.7% 성장한 8,219억 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 전분기 대비 1.5% 감소한 2242억 원을 달성했다. 기타 매출은 견고한 라인 캐릭터상품 매출 성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38.1%. 전분기 대비 8.0% 증가한 38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2.8% 증가한 2903억 원이다.
한편 라인주식회사 연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5.9%, 전분기 대비 4.3% 증가한 375억엔(¥)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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