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에이수스(ASUS), 터치스크린 모니터 VT168H 선보여

2017년04월11일 10시35분
게임포커스 이혁진 기자 (baeyo@gamefocus.co.kr)

게이밍 모니터 시장 점유율 1위 ASUS(에이수스)가 15.6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 ASUS VT168H를 출시했다.

쉽고 빠르게 조작 가능한 '터치' 인터페이스는 산업 전반에 보급되어 활용되고 있다. 에이수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ASUS VT168H는 '터치' 인터페이스의 편리성과 호환성 그리고 가격 경쟁력까지 높인 터치스크린 모니터 제품이다.

ASUS VT168H의 가장 큰 특징은 10포인트 멀티 터치스크린이 적용됐다는 것. 멀티 터치스크린은 최대 10개의 동시 터치를 허용하여, 사용자는 열 손가락을 모두 이용하여 정확하게 스크린을 터치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이를 통해 모니터에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같은 직관적으로 조작이 이뤄진다. 간편하게 손가락을 이용하여 페이지를 넘기고, 스크롤을 이동하고, 화면을 확대, 축소, 회전하는 등 원하는 방향으로 스크린을 조작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은 화면이 마우스와 키보드의 역할을 수행하기 때문에 호환성도 중요하다. ASUS VT168H는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 10을 완벽 호환한다. 다양한 케이블 호환도 주목할 만하다. HDMI1.4와 D-SUB, Micro USB 2.0과 호환되는 I/O 포트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ASUS VT168H는 '터치' 인터페이스인 만큼 공간 활용성이 높아 가정용뿐만 아니라 상업용, 산업용 등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다. 미니 PC 혹은 스틱 PC와 연결하여 사용할 경우, 산업용으로는 비용이 많이 드는 POS 기계 대신 활용 가능하며, 상업용으로는 터치 기능을 살려 호텔 로비, 회사 리셉션 등에서 활용 가능하다.

또 제품은 구매 후 3년간 A/S가 가능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이수스 공식 수입사인 포트로얄 글로비스는 4월부터 터치스크린 모니터 ASUS VT168H의 공식 판매를 시작했다.

'Pokémon GO battle korea' 초대 우승자 '...
펄어비스 기대작 '붉은사막'으로 中 최대 ...
디펜딩 챔피언 젠지, '2025 MSI' 우승하며 ...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