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취재

최고 기대작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인터넷 개인방송 통해 정보 유출

2017년04월27일 17시40분
게임포커스 김성렬 기자 (azoth@gamefocus.co.kr)


베일에 가려져 있던 엔씨소프트 '리니지M'의 플레이화면이 인터넷 개인방송을 통해 방송되는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리니지M'은 공식 홍보영상을 제외하면 이렇다할 플레이 화면이나 게임 내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던 상황. 그렇기 때문에 이번 유출 사고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처음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된 유저들 사이에서 '리니지M'의 과금 정책과 게임 내 콘텐츠에 대한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오전 8시경 시작돼 한 시간 가량 진행된 해당 방송에서는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 확률을 올릴 수 있는 '아인하사드의 축복', 원작 '리니지'에도 존재하는 '변신' 시스템과 변신을 위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변신 카드' 상점의 모습, 그리고 1레벨부터 80레벨까지 준비된 메인 퀘스트와 자동 전투 시스템 등 현재까지 공개된 적 없는 '리니지M'의 다양한 콘텐츠들이 유출됐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유출 사고가 발생한 후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번에 공개된 게임 정보는 엔씨소프트 내부에서 테스트를 위해 개발 중인 버전으로 향후 서비스 될 게임 버전과 많은 차이점이 있다"며 "해당 방송 및 관련 스크린샷을 통해 잘못된 정보를 접하고 정식 오픈 후 피해를 받으실 수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에 대해 삭제 및 차단 조치를 진행하고 있음을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홍보팀 김창현 팀장은 "내부 테스트 중인 버전이 공개된 건으로, 향후 출시할 게임과는 여러면에서 차이점이 있을 것"이라며 "개발 버전이 외부에 알려진 경위를 확인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리니지M'의 정확한 출시일은 5월 중 열릴 예정인 '리니지M'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이다.
 

H2 '루프탑 앤 앨리: 더 파쿠르 게임' PC ...
CLE '하늘의 궤적 the 1st' 패키지 버전 초...
'헬로카봇 시즌16'서 처음 등장한 '카봇X'...
락인컴퍼니, Fortis Distribution와 글로벌...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 'RO선경전설Onlin...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에이치브이엠, 이스라엘 이란 공격... 중동위기 고조에 '이스라...
넥써쓰, 크로쓰 생태계 스테이블코인 USD1 도입 부각 '강세'...
미스터블루, 웹툰 세액공제 지원 본격화... 민주당, 'K-콘텐츠' ...
시프트업, 스텔라블레이드 글로벌 판매 1위에 동접 20만 명 육박...
헥토파이낸셜, 스테이블코인 시장 진출... '하이파이브랩'과 스...
아이티센글로벌 자회사 크레더, 중동 바레인 경제개발위원회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