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욱 격렬해지는 '진삼국무쌍: 언리쉬드', 길드던전 등 5월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등록일 2017년05월15일 08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이 14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대만 엑스펙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RPG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의 공식 유저간담회인 '무쌍결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현장을 찾은 300여 명의 유저들을 포함해 넥슨 액션사업실 정양조 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저 PvP 토너먼트 대회 4강 및 결승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 공개 및 개발자와의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KOEI)의 인기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 시리즈의 최신작인 '진삼국무쌍7'을 원작으로 하는 수집형 액션 RPG로 원작 시리즈의 특징인 1대 다수의 시원시원한 액션을 그대로 담았으며 원작의 콘텐츠 외에도 실시간 PVP, 보스 레이드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출시 5일 만에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예선전(난투전, 4인 1조)을 뚫고 올라온 4명의 선수 ('강속', '직지심체요절', '히을', 'docksa')들이 펼치는 토너먼트 대회는 예선전과는 달리 6성 60레벨로 세팅된 29명의 장수를 대상으로 한 1대 1 대전 방식으로 진행됐다.

4강전에서 독사 선수를 꺾고 올라온 직지심체요절 선수와 히율 선수를 꺾고 올라온 강속 선수와의 결승전에서는 효율적인 체력관리가 돋보인 직지심체요절 선수가 강속 선수를 누르고 초대 PvP토너먼트의 우승자가 됐다.

최종 우승자인 직지심체요절 선수는 갤럭시 S8을 상품으로 제공받았으며 2등을 강속 선수는 닥터드레 헤드셋, 공동 3등을 독사, 히율 선수는 10만 원의 상품권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토너먼트 대회 직후 진삼국무쌍: 언리쉬드의 5월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됐다. 우선 게임 내 신규 스토리인 적벽대전 '챕터7'이 업데이트 되며 이와 함께 적벽대전의 주요 인물인 '방통'과 '한당'이 신규 무장으로 추가된다. 이밖에도 기존 무장보다 더욱 강력하고 차별화된 스킬을 가진 코스튬 무장 '왕이'가 추가된다.


실시간 4인 전투 모드인 난투장에 이어 시간 PvP콘텐츠인 1대 1 대전모드가 추가된다. 이와 함께 더욱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무장 초월 시스템이 추가되며 이를 통해 무장 최대 레벨을 기존 60에서 80레벨로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최고 레벨 무장 2명을 합성해 승급된 새로운 무장을 획득할 수 있는 '무장 합성' 시스템이 추가된다.


길드원이 협력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길드 던전'도 추가된다. 길드 던전은 각 길드의 길드장들이 길드 명성을 활용해 길드 던전을 오픈할 수 있으며 던전을 클리어하면 모든 길드원들에게 보상이 제공된다. 길드 던전은 일반, 어려움, 아수라 3개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다. 이밖에도 크로니클의 예주, 양주 지역이 확장 오픈되며  실시간 파티 레이드 콘텐츠인 '대전장'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넥슨 액션사업 1팀 정양조 팀장은 "미국, 유럽, 대만, 홍콩, 한국 등 다양한 권역에서 인기순위 상위권을 지키며 인기를 얻고 있는 진삼국무쌍 언리쉬드는 출시 직후 현재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여러 나라에서 매출 순위 1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며 사랑받고 있다. 진삼국무쌍 언리쉬드가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유저간담회 현장 질의응답.


Q. 각 모드별로 보상이 상향됐으면 좋겠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내부에서도 공감하고 있으며 개발사와 협의해 각콘텐츠마다 난이도를 맞추며 보상을 상향하는 방향으로 검토중이다.
 
Q. 만두 수급처가 늘어났으면 좋겠다
오픈 이후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다. 내부에서 예상했던 것보다도 많은 유저들이 게임을 열심히 즐겨주시고 계시는데 이벤트나, 일일 미션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수급 루트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빠르면 5월 30일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 친구 및 길드에서 할 수 있는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은 무엇인가
친구 시스템 콘텐츠 부족하다는 것은 내부에서도 인지하고 있는 부분이다. 단순하게 친구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유저와 유저가 다양하게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길드 콘텐츠의 경우 길드 영지 및 길드 던전, 길드전 등등을 고민하고 있다.

Q. 난투장 오픈시간 변경 계획이 있는가
16일 업데이트에 맞춰 1대1 전장은 00시부터 18시까지, 난투장의 경우 17시 부터 23시 30분까지 확장하는 것을 검토중이다. 이와는 별개로 보상 및 밸런스 조절 작업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Q. 장비 해제시 재화 소모가 되지 않도록 할 수는 없나
유저들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은화 및 별도의 장비 해제 아이템 등의 추가를 검토하고 있으며 유저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 

Q. 금화 수급처를 늘려줬으면 좋겠다
게임 내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는 선에서 게임플레이와 이벤트를 통해서 수급처를 늘릴 것이다. 

Q.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줄수는 없는가
오픈초반 콘텐츠 추가와 버그 수정에 집중하다보니 상대적으로 이벤트가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다. 금화, 은화 수급 이벤트 및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Q. 약탈전의 횟수 제한을 다시 풀어줬으면 좋겠다
횟수 제한과 관련된 피드백이 많았던 것을 내부에서 인지하고 있고 피드백을 반영해 이와 관련된 업데이트는 빠른 시일내에 이루어질 것이다. 

Q. 버그가 너무 많은데 수정 속도가 늦는 것 같다
먼저 버그로 인해서 게임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하고 있다. 버그는 개발사와 협의해 원인 파악 및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다. 버그 리포트를 할 때 상세하게 알려주시면 버그 수정 속도 역시 빨라지는 만큼 적극적인 피드백을 부탁 드린다.

다만 게임이 글로벌 프로젝트이다보니 일을 처리하는 과정에 있어서 조금 시간이 걸리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 역시 최대한 빠르게 처리될 수 있도록 내부에서 절차를 만들어 빠르게 버그 수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