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리니지2 레볼루션'의 흥행 독주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반지'와 '레이븐', '크루세이더 퀘스트' 등의 게임들이 각종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이며 상승세를 보였다.
먼저 지난달 19일 정식 출시된 '반지'가 이번 주 5위에 오르며 '세븐나이츠'의 뒤를 바짝 쫓고 있으며, 신규 성장 콘텐츠 '각성'과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레이븐'이 10위권 재진입을 노리고 있다.
더불어 미국 유명 애니메이션 'RWBY'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양대 앱 마켓에서 큰 폭으로 매출순위가 올랐으며, 신규 장수 '장춘화'를 선보인 '삼국블레이드' 또한 애플 앱스토어에서 상승세를 탔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는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여전히 1위 자리를 내주지 않고 있는 가운데, '모두의 마블'과 '클래시 로얄', '세븐나이츠' 등 기존 매출순위 강자들이 그 뒤를 이으며 견고한 흥행세를 이어갔다.
한편, 지난 주 9위를 기록했던 이엔피게임즈의 '반지'가 4계단 상승한 5위를 기록하며 기존 매출순위 강자인 '세븐나이츠'를 위협하고 있다. 소규모 모바일게임사 게임의 이러한 가파른 상승세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반지가 기존 매출순위 강자들을 뛰어넘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엔피게임즈는 지난달 28일 '반지'에 신규 던전 '공허의 땅'을 업데이트했다. '공허의 땅'은 260레벨 이상의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으로, '공허의 인장'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던전에 입장하면 분노 게이지가 몬스터를 잡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차오르고, 100%가 되면 자동으로 퇴장된다. '공허의 땅' 보스를 처치하면 각 부위의 세트석과 장비를 얻을 수 있고, 몬스터를 처치하면 세트석 조각을 얻을 수 있다.
지난 주 4위를 기록했던 '피망 포커: 카지노 로얄'은 이번 주 7위를 기록하며 3계단 하락했으며, 자체 최고 매출순위 4위를 기록하며 웹툰 IP의 힘을 증명해낸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은 지난 주 6위에서 이번 주 8위로 2계단 하락했지만 여전히 10위권 내 순항 중이다.
한편, 넷마블의 모바일게임 시장 독주의 시발점이 됐던 '레이븐'이 이번 주 12위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상승, 오랜 만에 10위권 진입을 노리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달 21일 '레이븐'에 신규 성장 시스템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각성이 가능한 캐릭터는 '휴먼', '엘프', '반고', '릴리스' 등 각 종족 별로 3종씩 총 12종으로, 40레벨 이후부터 가능하다. 캐릭터를 '각성'하기 위해서는 특정 고대 무기와 방어구 세트가 필요하며, 화려한 외형과 캐릭터 특화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주에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11위~20위 사이 게임들의 순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에픽워의 '모바일 스트라이크'가 지난 주 24위에서 이번 주 14위로 10계단 상승하며 11~20위권에 진입했으며, 지난 주 16위를 기록하고 있던 '애니팡3'가 3계단 상승한 13위를 차지하며 '레이븐'의 뒤를 이었다. 또한, 30위권 밖에 있던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RWBY'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이번 주 16위를 차지하며 큰 폭으로 상승했다.
'RWBY'는 램넌드(Remnant)라는 세계를 배경으로 한 소년 소녀들의 싸움과 성장을 그린 미국 루스터 티스사의 애니메이션으로, 2013년 첫 방영 이후 인기를 끌기 시작해 2014년 국제웹아카데미(IAWTV) 시상식에서 베스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루비 로즈', '와이스 슈니', '블레이크 벨라도나', '양 샤오롱' 등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4인방과 '노라 발키리', '피라 니코스'까지 총 6명의 캐릭터가 출시됐다. 더불어 '고대의 던전' 콘텐츠에 'RWBY 스페셜 던전'이 추가되며, 한정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파자마(Pajamas) 코스튬 또는 비콘 아카데미 유니폼을 얻을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이번 주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리니지2 레볼루션'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노블레스 with NAVER WEBTOON'이 전통의 매출순위 강자 '세븐나이츠'를 밀어내고 이번 주 4위를 차지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흥행 중인 '반지'가 이번 주 6위를 차지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지난 주 8위를 기록했던 '펜타스톰'이 이번 주 10위로 2계단 하락했으나 여전히 10위권을 유지하며 순항했다.
이 외에 지난 주 13위를 기록한 '컴투스 프로야구 2017'이 2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하며 '펜타스톰'의 뒤를 이었으며, 신규 장수 '장춘화'를 업데이트한 네시삼십삼분의 '삼국블레이드'가 지난 주 28위에서 이번 주 12위를 차지하며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장춘화'는 위나라의 대표 장수 사마의의 부인으로, 태생 4성의 여성 캐릭터다. 아군 전체의 생명력을 증가시키는 '만물의 조화', 치명타 적중 시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감소하는 '만물의 소리', 아군 전체의 마법 피해를 감소시키는 '만물의 보호' 등 다양하고 강력한 보조 스킬을 사용한다.
더불어 '라그나로크R'이 이번 주 13위를, 지난 주 5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던 '프로야구 H2'가 14위를, 지난 주 20위를 기록한 '이사만루 2017'이 15위로 5계단 상승하는 등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11위부터 20위 사이의 순위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한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6위를 기록하며 30위권 내 재진입에 성공한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21위에 오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상승세를 탔으며, 지난 12일 신규 캐릭터 '아란'을 선보인 '메이플스토리M'이 29위에 오르며 30위권 재진입에 성공했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