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아카츠키 건담(시라누이) 프리뷰

두개의 전용 스킬로 돌아온 아카츠키 건담

등록일 2011년06월15일 18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아카츠키 건담 (시라누이)
- S 랭크 만능형 빠기체
- 1번: 시작형 트윈 빔 사벨, 2번: 햐쿠라이 빔 라이플, 3번: 유도 기동 빔 포대 시스템
- 스킬은 솔져(전탄), 베테랑(엔듀미온의 매), 에이스(야타노카가미 시스템)
※ 엔듀미온의 매
- 체력이 50% 이하일 때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 방어력 증가, 재장전 속도 상승

>기체 스탯 6망성 데이터


>소개
오브연합수장국의 본국방위MS. 우즈미 나라 아스하가 설계하여 카가리에 맡겨진 이 기체는 싸움을 끝내기 위해 우주에 날아오른 네오 로아노크에게 인도되었다. 그 즈음에 교체된 시라누이 팩은 3연장 빔포를 장비한 빔포탑 7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드래군 시스템에 의한 분리, 원격 조작이 가능한 공간전투용의 장비이다. 또한 이 드래군 시스템의 용도는 공격뿐만 아니라 배리어 필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원래부터 공간인식 적성이 있었던 네오는 능숙하게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많은 전과를 올렸다.

>GM 코멘트
GM레아: 두개의 전용 스킬로 돌아온 아카츠키 건담!
GM제이: 잘쓰면 좋음


>체험평
외형은 기존 아카츠기 건담 (오오와시)와 동일하며, 백팩만 다르다. 아카츠키 건담 (오오와시)는 공중전 중심의 기동성을 발휘했던 기체의 성능을 반영하여 찌기체로 등장했지만, 이번에 등장한 아카츠키 건담 (시라누이)는 우주전용 팩을 장착한 후방 지원 및 팀의 생존을 위한 기체로 탈바꿈하여 등장했다.

전체적으로 빠기체에 충실한 무장 구성을 갖춰 방어와 생존에 적합하다. 극단적으로 실탄 기체가 기다리는 방에 입장하지 않는다면 팀의 승리에 절대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 기존 전용스킬 <야타노카가미 시스템>과 신규 전용스킬 <엔듀미온의 매>의 조합으로 방어에 특화된 기체로 설정됐기 때문이다.

신규 전용 스킬인 [엔듀미온의 매]는 강력한 지휘 스킬인 [방어 지휘]의 기능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스킬로서 방어력 상승폭이 더욱 높으며, 리로드 업 기능도 가지고 있다. 단, 아군 전체 방어력 상승폭이 큰 대신 자신은 방어력의 변화가 없는데 이는 [아카츠키 건담]만의 스킬인 [야타노카가미 시스템]의 빔 반사 기능으로 인해 해소가 되는 부분이다. 후방에서 백업을 하며 아군과의 협력 플레이에 신경을 쓴다면 팀 대전에서의 승리를 보장하는 유닛으로서 충분히 자리매김 할 것이다.

더불어 소프트맥스가 오랫동안 신규 맵과 스킬, 기체, 승리 보상, 신규 대전 모드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 대전격투의 재미는 유지하되 방식의 변화(예, 함대전 추가 예정)를 모색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카츠키 건담 (시라누이)은 변화의 시작을 의미할 수도 있다.

이미 기존 팀전에서 확장한 6:6 모드도 존재, 개인보다 팀전의 재미를 일깨워주겠다는 의도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 후방 지원의 의미도 아카츠키 건담 (시라누이)의 등장으로 확실한 방어 특화 스킬 조합도 유용하다는 인식만 심어준다면 등장 시기와 이유도 충분히 이해가 간다.

기존 빔 반사와 신규 전용 스킬의 등장으로 '팀은 나를 믿고 전진한다!'는 구호에 어울리는 기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