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정통 리듬게임부터 고전 명작 레이싱, 그리고 턴제 JRPG까지 다양한 PS4 플랫폼 신작이 출격을 앞두고 있다.
먼저 5일 PS VITA 버전으로 발매된 리듬게임 '슈퍼 비트 소닉'이 PS4 버전으로 발매되며, PS플랫폼의 대표적인 미래 배경 레이싱게임 '와이프아웃 HD'의 리마스터 버전인 '와이프아웃 오메가 콜렉션'이 6일 발매된다.
이어 기존 PC 발매작과 추가 확장팩을 한데 묶은 완전판 '빅터 브란 오버킬 에디션'이 7일 발매되며, 같은 날에는 넷마블게임즈가 선보이는 새로운 RPG '데스티니6'이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된다.
8일에는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턴제 JRPG '페르소나' 시리즈의 최신작 '페르소나5'가 한국어화를 거쳐 발매되며, 리얼 오프로드 레이싱게임 '더트4'가 8일 PS4 버전으로 발매된다.
한편, 이번 주에도 어김 없이 다양한 게임 관련 행사가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8일에는 넥슨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3'의 출시에 앞서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리며, 최고의 '블레이드 앤 소울' 실력자를 가리는 e스포츠 리그 '블레이드 앤 소울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 2'의 4강 경기가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게임포커스는 6월 둘째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게임 관련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 게임 출시 일정
'슈퍼비트소닉' 발매 (5일, PS4)
지난 2015년 국내 출시된 누리조이의 리듬게임 '슈퍼비트소닉'이 콘솔 플랫폼으로 이식된다.
'슈퍼비트소닉'은 '비트크래프트 사이클론', '디제이맥스 테크니카 튠' 등으로 국내에 이름을 알린 누리조이의 PS VITA 버전 리듬게임으로, PS VITA에 포함된 DLC 곡을 포함해 총 60곡 이상의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4TRAX 모드부터 6TRAX 모드, 6TRAX FX 모드 등 세분화된 조작 방식 및 난이도를 제공하며, FREE STYLE 모드를 통해 게임에 수록된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도 있다.
'와이프아웃 오메가 콜렉션' 발매 (6일, PS4)
1995년 처음 발매된 레이싱게임 시리즈 '와이프아웃'의 PS3 HD 버전인 '와이프아웃 HD'. 이를 리마스터 버전으로 개선한 '와이프아웃 오메가 콜렉션'이 6일 PS4로 발매된다.
'와이프아웃'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을 대표하는 소니의 레이싱게임 시리즈로,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갖춘 반중력 차량으로 속도감 넘치는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이번에 발매되는 '와이프아웃 오메가 콜렉션'은 시리즈가 가진 특징은 그대로 살리면서도 총 26개의 서킷과 46개의 차량, 그리고 다양한 게임 모드와 자막 한글화를 지원한다.
'빅터 브란 오버킬 에디션' 발매 (7일, PS4)
악마 사냥꾼 '빅터'의 이야기를 다룬 액션 RPG '빅터 브란' 시리즈의 완전판 '빅터 브란 오버킬 에디션'이 7일 PS4 플랫폼으로 발매된다.
'빅터 브란'은 해미몽 게임즈(Haemimont Games)가 개발한 쿼터뷰 액션 RPG다. 게임에는 기본적인 검부터 산탄총, 망치, 레이피어, 라이트닝 건 등 총 다수의 무기가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의상 시스템을 활용해 악마들에게 습격 받은 도시를 해방시켜야 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오버킬 에디션'은 기존 PC 버전 '빅터 브란'과 추가 확장팩들이 한데 묶인 완전판으로, 오프라인 협동 플레이와 온라인 4인 플레이도 지원한다.
'데스티니6' 출시 (7일, 모바일)
이어 모바일 RPG 명가 넷마블게임즈가 선보이는 신작 RPG '데스티니6'가 7일 양대 앱 마켓을 통해 출시된다.
'데스티니6'에는 '셀바스', '이누아', '트라가', '진', '마이어스' 등 6개 세력과 세력별 영웅이 등장하며, 생동감 넘치게 표현된 다양한 던전을 모험하며 세계의 운명을 결정할 약속의 6인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이 외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개발된 쉽고 섬세한 터치&드래그 조작 방식이 '데스티니6'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 공격 대상의 순서와 범위 등을 지정할 수 있는 리얼 타겟팅 시스템과 적의 스킬 공격을 막아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브레이크 시스템 등을 통한 전략적 전투의 재미도 구현됐다.
'페르소나5' 발매 (8일, PS4)
다음날인 8일에는 일본의 대표 턴제 JRPG '페르소나' 시리즈의 최신작 '페르소나5'가 발매된다.
'페르소나'는 '여신전쟁' 시리즈로 유명한 일본 게임 개발사 아틀러스의 턴제 JRPG로, 이번 최신작 '페르소나5'는 정식 넘버링 시리즈인 '페르소나4' 발매 이후 8년 만에 등장해 유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전작보다 훨씬 개선된 연출과 메구로 쇼지의 OST, 뛰어난 몰입감을 자랑하는 스토리까지 갖춘 '페르소나5'는 전편인 '페르소나4'에 이어 한국어를 지원한다.
'더트4' 발매 (8일, PS4)
높은 수준의 그래픽으로 호평 받은 리얼 레이싱게임 '그리드'의 개발사 '코드마스터즈'가 개발한 오프로드 콘셉트 레이싱게임 '더트' 시리즈가 정식 넘버링 작품으로 돌아온다.
'더트4'는 '더트 랠리' 출시 후 1년 만에, 정식 넘버링 작품인 '더트3' 출시 후로는 무려 6년 만에 돌아온 최신작이다. 시리즈 대대로 높은 난이도와 현실감 넘치는 주행의 느낌 덕분에 많은 레이싱게임 마니아들이 호평을 보낸 게임이다.
이번 작품에서는 실제 랠리 드라이버가 게임 개발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무한대에 가까운 수의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는 '유어 스테이지(Your Stage)' 툴을 제공한다.
# 게임 행사 일정
넥슨 '다크어벤저3' 미디어 쇼케이스 (8일)
오는 8일에는 넥슨이 야심 차게 선보이는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3'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개최된다.
'다크어벤저3'는 글로벌 누적 3,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콘솔 게임에서 즐길 수 있었던 높은 완성도의 액션과 모바일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및 염색 시스템이 구현된 것이 특징.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리는 이번 미디어 쇼케이스에서는 '다크어벤저3'의 소개, 출시 일정이 공개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 계획도 들을 수 있을 전망이다.
'블레이드 앤 소울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 2' 4강 (10일~11일)
이어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 비무 최강자를 가리는 '블레이드 앤 소울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 2'의 4강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블소 토너먼트 2017 KOREA 시즌2'는 오는 6월 18일까지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리며, 본선에 오른 8개 팀이 우승 상금 2,500만원과 'KOREA FINAL' 본선 진출권을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인다.
4강 경기를 현장에서 관람하는 관람객들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머리장식 '미라클, 미라클 스냅백'과 응원주화 5개가 선물로 제공되며, 경기장 입장 시 '블소 모바일 바코드'를 스캔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매 회 100명에게 '황룡 의상 세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 |
| |
| |
| |
|
관련뉴스 |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