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먼트월, 中 텐센트와 '위챗페이' 글로벌 서비스 파트너십 체결

등록일 2017년06월09일 12시11분 트위터로 보내기


글로벌 온라인 결제서비스사 '페이먼트월(CEO Honor Gunday)'이 중국 '텐센트'와 '위챗페이' 글로벌 서비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페이먼트월과 텐센트가 파트너십을 맺음으로써 전세계 모든 온라인 결제 시장에 위챗페이(WeChat Pay)가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다. 이를 통해, 전세계의 사업자들이 중국과 해외에 있는 6억 명 중국인 구매자들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텐센트 부회장은 "위챗페이 팀은 모바일 결제 업계의 선구자로서, 전세계적으로 이미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서비스하고 있는 페이먼트월과 함께 일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며 "사용자들에게 훨씬 더 유연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위챗페이와 페이먼트월 모두에게 유리한 파트너십이 될 것이라는 점에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사가 함께 협력하며 더 많은 기회들을 찾아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위챗페이는 전세계 6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방법 중 하나로, 지난 2016년도 중국에서 발생한 디지털 결제액 중 1.5조 달러 이상을 처리했으며 이는 중국 내 모든 온라인 거래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비중이다.

페이먼트월의 CEO인 Honor Gunday는 "페이먼트월이 유럽과 미국을 비롯해 라틴 아메리카, 동남아시아, 중동의 온라인 시장에 위챗페이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텐센트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제 모든 기업은 5.5조 달러의 중국 모바일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위챗페이를 연동하면 기업은 고객들에게 최소한의 단계로 보다 빠르고 간편한 결제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 구매를 하기 위해서 고객들은 위챗(WeChat) App을 열고, 매장에 게시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또는 모바일 폰에 있는 위챗페이 링크를 클릭한 후 애플페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기존에 등록된 카드를 사용해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지 않아도 위챗페이 결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단일 API 통합으로 모든 사업자들은 알리페이, 유니온페이, 위챗페이를 포함한 전세계 150가지 이상의 결제 수단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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