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기록적인 흥행성과를 기록한 ‘음양사’가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음양사 for kakao(이하 음양사)'라는 이름으로 오는 8월 정식 출시된다. 이미 국내 로컬라이징 단계에서부터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넥슨의 ’다크어벤저3‘와 함께 3강 구도를 만들어온 음양사의 성공을 위해 카카오게임즈가 지난 13일 진행된 공식 기자간담회를 통해 독특한 서비스 전략을 내세워 이목을 집중시켰다.
먼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카카오게임 커뮤니티와 카카오 플러스 친구 기능을 활용해 게임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정보와 업데이트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유저들이 파편화 되지 않고 단일화된 창구를 통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간담회를 통해 공개된 홍보모델 아이유’와의 독특한 콜라보레이션 계획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일반적으로 공식 홍보 이미지와 영상 제작에만 그치는 일반적인 홍보모델 활동에서 벗어나 가수라는 직업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음악 로컬라이징 작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영화 음악계의 거장인 우메바야시 시게루가 만들어낸 뛰어난 음악을 바탕으로 한 이색 콜라보레이션 작업결과물을 정식 서비스에 맞춰 공개할 예정이다. 음악뿐만 아니라 아이유를 모티브로 한 게임 내 의상들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제작에 참여한 아이유는 영상을 통해 “제가 참여하는 콜라보레이션 음악, 게임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통해 음양사의 매력적인 게임성을 보다 많은 유저들이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게임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