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권력', '소녀전선' '음양사' 밀어냈다... 구글플레이 매출 4위 등극

등록일 2017년09월11일 14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9월 둘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순위에서는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이 양대 앱 마켓 1,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이 외 상위권 내 게임들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다.

먼저 TOP 10에서는 '모두의 마블', '소녀전선', '피파온라인3 M', '음양사' 등의 매출순위 교체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으며, 특히 걸그룹 '에이핑크'를 앞세워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권력'이 매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4위에 올라 TOP3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여기에 시선게임즈의 무협 MMORPG '클랜즈: 달의 그림자'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SRPG '카오스 마스터즈' 등 신작 모바일게임들 또한 지난 주에 이어 상위권에서 순항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번 주에도 지난 주에 이어 '리니지M'과 '리니지2 레볼루션'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넷마블게임즈는 지난 5일 신규 서버 '그랑카인'을 오픈하고, 파티 레이드 던전 '시공의 균열'과 공용 마을 '마그나딘'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2위 자리를 지켜냈다.


한편, 3위부터 10위 사이 모바일게임들이 지난 주에 이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이번 주에 가장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게임은 바로 이펀컴퍼니의 '권력'이다. 지난 주 6위를 차지하며 TOP 10에 빠르게 진입한 '권력'은 이번 주 '소녀전선'을 넘어서고 3위를 기록한 '모두의 마블'을 바짝 추격하고 있다.


한정 스킨 판매 이벤트에 힘입어 지난 주 3위를 기록했던 '소녀전선'은 '모두의 마블'과 '권력'의 상승세에 밀려나 이번 주 2계단 하락한 5위에 머물렀으며, 지난 주 7위를 기록한 '피파온라인3M'은 이번 주 1계단 상승한 6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 지난 주 4위를 차지하며 '소녀전선'과 정면대결을 펼치던 '음양사'는 이번 주 3계단 하락하며 7위에 머물렀으며, 지난 주 10위 밖으로 밀려났던 '리니지M' 12세 버전이 이번 주 8위를 차지하며 TOP 10에 재진입했다.

여기에 최근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상승세에 밀려나 10위에 머물러있던 '세븐나이츠'가 '루디'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1계단 끌어올려 9위를 차지했다.


'루디'는 '세븐나이츠'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게임을 대표하는 영웅으로, 이번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생존력과 아군 보호 능력이 더욱 향상된 것은 물론이고 '반격태세'로 적의 공격을 2회 반격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탐험 시스템 개편, 잠재능력 튜토리얼 추가 등 유저들의 편의를 위한 개선도 이루어졌다.

한편, 이 외에 지난 주 매출순위 23위를 차지하며 순조롭게 출발한 '카오스 마스터즈'는 이번 주 2계단 상승한 21위를 차지하며 '서머너즈 워'의 뒤를 이었다.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애플 앱스토어 매출순위에서도 '리니지 형제'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신규 서버 및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은 지난 주 '피파온라인3M'에 뺏긴 2위 자리를 탈환하는 데 성공하며 자존심을 회복했다.

이 외에 지난 주 7위를 기록했던 '소녀전선'이 3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하며 '피파온라인3M'의 뒤를 이었으며, '루디' 각성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은 '세븐나이츠'는 지난 주에 이어 6위 자리를 지켜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권력'과 마찬가지로,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클랜즈: 달의 그림자'가 TOP 10에 진입하며 흥행하고 있다.


시선게임즈는 지난 5일 최고레벨 상향 및 4티어 장비 추가와 더불어 공성전과 사제 시스템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선보였으며, '클랜즈'는 이에 힘입어 '권력', '반지' 등의 모바일게임을 넘어 9위를 차지했다.

'권력'은 지난 주보다 1계단 상승한 11위를 기록하며 양대 앱 마켓 TOP 10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클랜즈' 등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상승세를 이겨내지 못한 '반지'는 이번 주 14위로 3계단 하락했다.

한편, 최근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프렌즈사천성 for Kakao'가 기념 업데이트에 힘입어 지난 주 24위에서 이번 주 16위로 8계단 상승했다.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유저들과 스테이지 순위 경쟁을 할 수 있는 '세계랭킹' 모드와 6종의 한정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도 새롭게 출시됐다. 게임 내에서 '생일파티' 미션을 모두 달성하거나 블록 수집으로 퍼즐을 완성하면 '쁘띠 케이크 어피치', '샴페인 파티 무지' 등 특별판 프렌즈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지난 주 10위를 기록하며 대전 스포츠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TOP 10에 진입했던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는 이번 주 18위로 8계단 하락했으며, '킹오브아발론: 드래곤전쟁'이 20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재진입했다.

더불어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AOS '펜타스톰 for Kakao'가 이번 주 21위를 차지하며 상위권 재진입에 성공했으며, 지난 주 29위에 머물러있던 '하스스톤' 또한 이번 주 4계단 상승한 25위를 차지하며 선전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