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Age' 새로운 시대를 맞는 검은사막,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FESTA' 개최

등록일 2017년12월02일 18시10분 트위터로 보내기


카카오게임즈는 2일, 동대문 디지털 프라자에서 유저들을 대상으로 한 공식 오프라인 행사인 ‘검은사막 FESTA'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400여 명의 유저들과 개발팀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프라인 이벤트 및 겨울 방학 업데이트 콘텐츠가 공개됐다.


검은사막 개발팀 김재희 PD는 “오늘의 행사는 검은사막을 사랑해주시는 유저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다시 한 번 검은사막을 즐겨주시는 모든 유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검은사막 개발팀은 계속해서 재미와 퀄리티를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계속해서 유저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검은사막 공식 PVP 대회, '아르샤의창 최강자전 개최'
먼저 공식 PvP대회인 겨울 시즌 ‘아르샤의창 최강자전’이 개최됐다. 이번 최강자전에서는 다양한 경쟁자들을 누른 ‘매혹나간항아리’ 팀과 ‘장현순’ 팀이 결승에 올랐다. 미스틱을 주측으로 결승전에 임한 양 팀은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서로 2세트씩 주고받는 접전을 벌였다. 마지막 세트인 5세트의 승패는 유지력이 강한 발키리 조합을 선택한 매혹나간항아리 팀이 격투가-미스틱 조합으로 나선 장현순 팀의 공세를 안정적으로 방어하며 접전 끝에 겨울리그의 주인공이 됐다. 


공식 행사 전에 이루어진 개발자들과의 대화에서는 게임 내 주요 이슈에 대한 개발팀의 의견도 전달됐다. 먼저 아이템과 대미지 수치 표기에 대한 문제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원하는 정보의 제공과 개발사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액션게임 고유의 표기 가치를 위한 최소화의 타협점을 찾기 위해 적중력, 회피력, 피해감소 수치를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매번 패치 때마다 이슈가 되는 잠수패치에 대해서는 “(잠수패치 논란은)개발자가 실수로 작업을 한 다음에 패치노트에 누락시킨 경우와 공지를 했는데 상황에 따라서 정확하게 인지를 못했을 경우 등 때문이다. 모든 수정사항을 최대한 공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지만 여러 명의 개발자들이 작업하면서 생길 수 있는 패치노트의 누락이 존재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논란이 되었던 ‘위자드’ 캐릭터와 관련해서는 “유저들의 제보에 의해서 아주 미세하게 조절된 두 가지의 문제가 발견됐고 이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유저들에게 잠수패치라고 느낄 수 있도록 오해할 수 있는 상황들이 만들어졌다. 이 사건을 계기로 내부에서도 잠수패치라고 느끼지 않도록 QA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조절했으며 별도로 누락된 것이 있는지 없는지를 전담해서 확인하는 담당자들을 각 부서에 배치해 이런 일이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New Age' 프로젝트로 이름이 붙여진 서비스 3주년을 맞은 검은사막의 겨울방학 업데이트는 게임 시스템, UI, 신규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미니맵을 포함한 UI의 전면적인 개선이 이루어진다. 그동안 고저차 표시와 세부 정보를 알 수 없어 사실상 무용지물이었던 미니맵을 최근 공개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동일한 3D 미니맵으로 수정해 게임에 대한 주요 정보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액션 모드 및 UI를 교체해 좀 더 액션 자체에 몰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사전에 공개되어 관심을 모아왔던 그래픽 리마스터링도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 추가된다. ‘GDC 2017'에서 최초로 공개된 바 있는 검은사막의 그래픽 리마스터링 업데이트는 미국에 위치한 일본 기업인 실리콘스튜디오의 ’에비스‘ 광학 후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한 개선작업으로 더욱 강력한 광원효과, 향상된 사물 질감, 정교해진 자연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길드 결전’ 시스템, ‘일기토’ 시스템, ‘점령전 시즌5’ 등 PvP 콘텐츠와 기술과 기술을 합쳐 새로운 기술을 파생하는 ‘기술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신규 대륙’ 등 다양한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게임 외부적으로 클라이언트 최적화를 통해 더욱 다양한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검은사막의 15세 이용가 버전 개발소식과 올해 상반기에 정보 일부가 공개되었던 신규 캐릭터 ‘란’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검은사막의 저연령 이용가 버전과 신규 캐릭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