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던페] 신규 캐릭터 '총검사' 공개···넥슨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 개최

등록일 2017년12월09일 12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넥슨은 9일,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KINTEX 전시장에서 자사가 서비스하는 액션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공식 행사인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천계(이하 던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개발실 윤명진 디렉터, 김성욱 실장, 그리고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5000여 명의 유저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소개 및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2007년 12월 30일 ‘귀검사’ 캐릭터의 각성 정보를 공개하면서 시작된 ‘던페’는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했다. 매년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연중 최대의 행사로 자리매김했던 ‘던페는’ 올해부터 더욱 다양한 유저 참여형 행사와 정보를 알 수 있는 강연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던전앤파이터의 유저들이 직접 게스트로 참여해 강연과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유저들과 개발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여름과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였던 던전앤파이터의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서는 역대 최대규모의 업데이트 및 콘텐츠 개선 작업이 진행된다.

 

신규 캐릭터 '요원'

 

먼저 신규 캐릭터 ‘총검사’가 업데이트 된다. 지난해 ‘여프리스트’ 업데이트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인 ‘총검사’는 천계 황실의 사설 경호원 시절에 배운 ‘총술’과 아라드에서 배운 ‘검술’을 결합한 새로운 총검술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인 캐릭터로 두 개의 무기를 활용한 화려한 전투 방식이 특징이다.

 

총검사는 1차 전직으로 소태도와 권총을 사용하는 ‘요원(1차 각성 : 인포서)’, 중검과 샷건을 사용하는 ’트러블 슈터(1차 각성 : 와일드 카드)‘, 장도와 서브머신건을 사용하는 ’히트맨(1차 각성 : 빅 보스)‘, 코어 에너지를 사용하는 무기인 코어 블레이드, 코어 피스톨을 사용하는 ’스페셜리스트(1차 각성 : 코어 마스터)‘가 있으며 2018년 1월 18일 요원과 트러블 슈터의 1차, 2차 각성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2월 22일에는 전직 캐릭터 히트맨 스페셜리스트의 1차 2차 각성 캐릭터를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올해 마지막 주인 12월 28일에는 최상급의 액세서리 ‘바이라바의 계승자 세트’, ‘에스펙트 : 토린세트’를 얻을 수 있는최상위 신규 난이도 던전 ‘마수 던전’이 추가되며 ‘결투장 시즌5’가 추가될 예정이다.


 

콘텐츠 개선도 이번 겨울 업데이트 기간에 진행된다. 먼저 ‘모험단’ 시스템이 서버가 아닌 계정 단위로 전환이 되며 보유 캐릭터 2개를 활용해 강력한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는 ‘제국투기장’이 추가된다. 또한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을 하나로 합친 ‘차원의 틈 : 이계의 강자’ 던전이 새롭게 오픈된다. 이밖에도 100층으로 구성된 ‘비탄의 탑’에서 매 층 던전 완료시 일정 확률로 자신의 캐릭터가 사용할 수 있는 무기 항아리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고 ‘마계의 정중한 신사’, ‘타락의 칠죄종’, ‘나가라자의 탐식’ 등 85레벨에서 90레벨의 에픽 아이템을 대대적으로 개편할 예정이다.

 

끝으로 내년도 주요 서비스 계획도 공개됐다. 먼저 2018년 3월 PvP 방식의 ‘액션토너먼트’와 PvE 방식의 ‘DPL'를 통합한 ’DNF PREMIRE LEAGUE(DPL)'이 공식 출범되며 한국, 중국, 일본의 합작 글로벌 애니메이션 ‘아라드 : 숙명의 문’이 12월 12일부터 방영될 예정이다. 공식 글로벌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을 통해 주1회 총 10회에 걸쳐 방영이 되며 성우 서유리, 김기흥 성우를 비롯해 실력파 성우들이 대거 녹음에 참여했다.

 

유저들을 위한 ‘던파 ON'의 기능도 더욱 확대되어 다양한 이벤트, 공지사항, 업데이트 내용을 실시간으로 알리고 무기와 장비의 상세 정보를확인할 수 있는 백과사전 기능이 추가된다. 또한 던파 캐릭터를 부각시킬 수 있는 ’토그‘와 ’에게느‘ 인형이 출시될 예정이며 던전앤파이터 유저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던파 체크카드‘가 출시될 예정이다.


 

윤명진 디렉터에 이어 새롭게 디렉터가 된 던전앤파이터 개발실 김성욱 디렉터는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윤명진 디렉터에 뒤를 이어 새롭게 던전앤파이터의 디렉터가 되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 모험가 분들이 더욱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인기 BJ들과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레이드 이벤트’, 유저와 네오플 직원이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7인의 마이스터’, 레바 작가와 VOKE 작가가 참여하는 ‘드로잉 토크쇼’, 게임 업데이트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