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PC MMORPG '천애명월도'의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한 유저 오프라인 행사 '천애명월도 론칭쇼'를 통해 한국 서비스 일정 및 계획을 발표했다.
천애명월도는 무협 소설 대가 고룡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 IP를 기반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하면서도 중압감 있는 무협 액션성을 담아낸 PC MMORPG로 중국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지 온라인게임 순위 상위권에 꾸준히 랭크 되고 있는 작품이다.
지난 2015년 넥슨과 텐센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시작으로 2017년 3월 첫 CBT, 9월 파이널 테스트를 실시하며 한국 서비스를 위해 차근차근 준비한 천애명월도는 1월 2일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으로 1월 25일 OBT를 진행하며 국내 서비스의 대여정을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넥슨은 무협과 원작에 생소한 유저들을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웹툰 '고수'의 작가가 삽화로 참여한 고룡의 원작 소설 '천애명월도'를 연재한다. 또한 이전 CBT를 통해 많은 유저들의 요구가 있었던 청룡회 영상 스킵 기능이 추가된다. 케이터 양 디렉터에 따르면, 처음에는 모든 스토리에 스킵 기능을 넣으려 했으나 서버 로직 상 바로 수정이 힘들어 전체 스킵 기능 적용에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체형 커스터마이징의 경우 세계관을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추가될 예정이며 7월에는 소녀 캐릭터도 추가해 다양한 유저들을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 외에도 아이콘 변경, 던전 외 콘텐츠에서도 파티 모집 기능 추가 및 몬스터 피격 모션을 변경해 게임의 재미를 높였다.
한국 서비스에 대해 케이터 양 디렉터는 “한국 유저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위해 개발 팀 내에 한국 서비스를 전담하는 팀을 만들었다”라며 “중국 서버와 한국 서버가 원빌드로 진행되는 만큼 중국 서버에 업데이트된 콘텐츠를 최대한 한국 서버에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서 '당의' 코스튬 콘텐츠 등 한국 유저들을 위한 특화 콘텐츠도 준비 중에 있다”고 밝혔다.
OBT 이후에는 3월 대규모 RVR 콘텐츠 업데이트와 4월 하우징 및 재배 콘텐츠를 업데이트 등 순차적으로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많은 유저들이 걱정한 과금에 대해서 넥슨 심규연 실장은 “콘텐츠 이용에 허들이 되는 과금 요소 제거, 한국 정서에 맞는 가격 밸런싱, 업데이트에 따른 순차적 아이템 투입 등을 통해 유저들의 과금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