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파, 시즌4로 다시 태어난다

대장전 모드 최초 공개, 엠블렘 시스템 추가

등록일 2011년07월21일 14시18분 트위터로 보내기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대표이사 에모토 요시아키)가 기획,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하 SD건담>이 21일 대규모 업데이트 ‘리버스(Rebirth)’로 시즌4를 시작한다. 

지난해 여름 진행한 시즌 3 업데이트에 이은 이번 ‘리버스’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대전모드 ‘대장전’ 및 싱글모드, 퀘스트는 물론, 다수의 신규 시스템을 선보인다. 또 <SD건담> 사상 세번째 SR 랭크 유닛 등 신규 유닛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풍성한 선물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대장전’은 랜덤 선정되는 양팀의 대장을 중심으로 전투를 펼치는 신규 대전모드다. 3대3부터 6대6까지 참전 가능하며, 5분간 상대방 대장 격추 등으로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편이 이긴다. 신규 싱글모드로 ‘지상전’과 ‘우주전’을 업데이트하며, 계급별로 S랭크 지급 퀘스트 및 연속 퀘스트 등 퀘스트 전반에 걸친 추가,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에 추가된 다양한 신규 시스템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일종의 훈장에 해당하는 ‘엠블렘 시스템’으로,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엠블렘’이 주어진다. 여러 종류의 엠블렘을 수집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계급장에 붙여 장식 가능하다.

이 외에도 승이나 패 외에 다양한 방법으로 세분화한 전투 평가 시스템, 적을 격추하는데 도움을 주는 행동을 별도 카운트하는 전투 서포트, 전투를 위한 다양한 보조 기능을 지원하는 전투 보조 시스템과 전투 후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성실한 마음가짐 시스템’도 신규 시스템으로 선보인다.

신규 유닛으로는 <SD건담>의 세번째 SR랭크 유닛인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와 S랭크 ‘턴 에이 건담’이 출격한다.

‘더블오 건담 세븐소드/G’는 자유 가변으로 구현한 7개의 검과 일시 경직 기능이 포함된 강력한 무장 ‘GN 소드II 블라스터’를 적용했다. 건담 세계관의 최후의 유닛인 ‘턴 에이 건담’은 전용 스킬 ‘화이트 돌 격투술’로 막강한 근접 전투력을 발휘하며, 실탄과 빔 속성 모드에 강한 ‘IFBD’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패드2 및 최고급 건담 프라모델, 영화 예매권, 피자 세트,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하는 ‘리버스를 경험하라’ 이벤트도 다음달 17일까지 진행한다. 엠블렘 1개 이상 획득, 싱글 미션 경험, 커스텀 캡슐 머신 1회 이상 사용의 세 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SD건담>은 ‘지금 바로 참전하라’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달 31일까지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휴면 이용자 모두에게 15종의 최신 S랭크 유닛 등의 선물이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중 협동 미션이나 대전을 1회 이상만 완료해도 아이패드2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SD건담>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