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강유 건담 F91 프리뷰

등록일 2011년07월21일 12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 강유 건담 F91
- B 랭크 만능형 묵기체
- 무장 1번: 염류기린극, 2번: 염류도, 3번 염류폭기린
- 스킬은 노련한 인파이터(원거리 무기에 대한 방어력 증가, 스턴 방어력 증가)/건담파이터 격투술(근접 공격시에 보통 확률로 추가 대미지)

>기체 스탯 6망성 데이터


>소개
서역 출신으로 기가의 무장이었지만, 사마의의 방식에 의문을 품고, 상으로 향했다. 참모와 무장의 2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으며, 디자인 모티브는 [건담 F91]이다.

>체험평
B랭크 유닛임에도 불구하고 왠만한 S랭크 유닛을 압도하는 화려한 불꽃 비주얼을 가지고 있다. 2가지 얼굴 중 무장형태로 등장하며 추후 참모형이 등장하지 않을까 조심스래(조심스레) 예측해본다.

1번의 염류기린극은 양 어깨에 부착된 화염을 무장에 붙여서 휘두르는 창 형태의 근접 무기로서, 공격 범위가 매우 넓고 대미지 또한 뛰어난 무기다. 2번 무장인 염류도는 두개의 검에 화염을 붙여서 공격하는 근접 무기로 염류기린극에 비해 범위와 대미지 면에서 조금 아래지만,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콤보 공격으로 매우 활용도가 높은 무기이다.

3번 무장인 염류폭기린은 염류도를 몸에 붙인 상태로 화염을 크게 전개하여 돌진하는 기술로서, 전진 거리가 매우 길며 공격 시작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근접 전투에서 선 타격을 잡을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기이다. 뿐만 아니라 공격 종료 후에도 상대가 다운되지 않기 때문에, 이어서 1번, 2번의 무장을 사용한다면, 선 타격에 성공하는 순간 상대 유닛을 농락하듯 공략할 수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