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스팀' 중국 진출, 퍼펙트월드 통해 서비스... 커뮤니티, 포럼 등 기능 사용 불가

등록일 2018년06월13일 12시30분 트위터로 보내기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운영하는 밸브가 중국의 게임 퍼블리셔 Perfect World와 협력하여 '스팀'의 중국 버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복수의 해외 매체에 따르면, 밸브와 Perfect World가 '스팀'의 중국 버전의 서비스를 위해 협력한다. Perfect World는 중국의 게임 퍼블리셔로, 밸브의 유명 게임인 'DOTA2'와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등의 게임을 중국 현지에 서비스 중이다. '스팀'의 중국 서비스 버전의 출시 일자나 자세한 서비스 운영 계획 등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스팀'에서 제공하는 커뮤니티, 포럼 등의 커뮤니케이션 기능들은 사용할 수 없다.

 

Perfect World의 CEO인 Robert H. Xiao는 "스팀의 중국 서비스 버전을 통해 중국 시장에 더 많은 게임을 소개하고 게이머와 개발자 모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은 자국 내의 법인과 파트너십을 맺은 외국 회사의 게임에 한해 국내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중국 내부에서 인터넷과 관련된 규제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스팀의 중국 서비스 버전에 모든 게임이 포함될 수 있을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