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게임일정]부산인디커넥트(BIC)페스티벌 13일 개최, 엔씨소프트 '피버 페스티벌' 14일 개최

등록일 2018년09월10일 14시15분 트위터로 보내기

 

9월 둘째 주에는 전국에서 게이머들을 위한 행사가 진행된다.

 

먼저 13일에는 넥슨이 자사가 준비 중인 신작 PC MOBA 게임 '어센던트 원'의 얼리 액세스를 진행한다. 이어 14일에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어드벤처 시리즈 '툼 레이더'의 신작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다양한 게임 관련 행사도 예정되어 있다. 13일에는 블리자드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의 간담회를 진행하며 펍지주식회사 역시 '배틀그라운드'의 국내 e스포츠 리그인 'PKL 2018 #2'의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13일부터 16일까지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BIC Festival 2018'을 진행하며 15일부터 1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14일과 15일 양일간 'Fever Festival'을 진행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의 결승전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포커스가 이번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일정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넥슨 '어센던트 원' 얼리 액세스 실시(13일, PC)

 



 

넥슨이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한 PC MOBA 게임 '어센던트 원'의 얼리 액세스를 오는 13일부터 실시한다.

 

'어센던트 원'은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PC 온라인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그리스 신화 스토리에 기반한 SF세계관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자전하는 구(球) 형태의 전장에서 북쪽 리그와 남쪽 리그에 속한 플레이어들이 서로 대결을 벌이며 '피니시', '터널링', '고공비행' 등의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출시 이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14일, Xbox One / PS4 / PC)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액션 어드벤처 게임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의 한국어 번역판을 오는 14일 정식 출시한다.

 

'섀도우 오브 더 툼 레이더'는 스퀘어에닉스의 인기 액션 어드벤처 시리즈 '툼 레이더'의 신작으로, 이번 작품에서는 '툼 레이더' 라라 크로프트의 가장 힘든 시기를 다룰 예정이며, 잔혹한 정글을 배경으로 마야의 파멸로부터 세상을 구하고자 하는 '툼 레이더'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작품 역시 카밀라 러딩턴이 '툼 레이더'를 연기하며 베테랑 툼 레이더 개발 팀과 크리스탈 다이내믹스가 개발에 참여해 다시 한번 '툼 레이더'의 매력을 전할 예정이다.

 

#업계 행사 일정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 간담회 진행(13일)

 



 

블리자드가 오는 13일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호텔에서 자사가 오는 10월 중 출시할 예정인 FPS게임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의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블랙 옵스' 시리즈를 개발한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의 개발자가 참석해 게임 전반에 대한 소개를 전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펍지주식회사 'PKL 2018 #2' 설명회 진행(13일)

 




 

펍지주식회사가 오는 13일 자사의 사무실에서 10월 중 진행될 예정인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국내 리그 'PUBG KOREA League 2018 #2'의 설명회를 진행한다. 펍지주식회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PKL 2018 #2'의 구체적인 진행 계획과 개선 사항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BIC Festival 2018' 진행(13일 ~ 16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BIC조직위원회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BIC Festival 2018(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2018)'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를 맞는 'BIC Festival 2018'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완성도 높은 인디게임 전시는 물론 개발자와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려한 볼거리 및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BIC Festival 2018'에서는 국내외 118개의 작품이 전시되며, 전시 이외에도 개발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발 창작 캠프 '메이플잼'도 진행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FEVER FESTIVAL 2018' 개최(14일)

 



 

엔씨소프트가 오는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FEVER FESTIVAL 2018'을 진행한다.

 

'FEVER FESTIVAL'은 엔씨소프트가 개최하는 문화 축제로,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의 음악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FEVER FESTIVAL'에서는 tvN의 신규 예능 '하나의 목소리 전쟁, 300'이 함께하며 승리, 로꼬&그레이, 휘성, 러블리즈, 김연자, UV, 위키미키, 바이브가 참여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선' 개최(15일)

 



 

엔씨소프트가 오는 15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결선'을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은 '블레이드 & 소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이번 결승전에서는 한국 GC 부산 레드 팀에 4대 0 완승을 거둔 중국의 'Super SDJB'와 3위 결정전에서 승리한 팀이 맞붙을 예정이다.

 

문체부-대구광역시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 진행(15일 ~ 16일)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이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대구 동성로에서 진행된다.

 

게임의 도시 대구에 접속하라는 의미를 지닌 '겜프리카 ON! 겜프리카에 접속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8'에서는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체험존'을 비롯해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해 다양한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