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에이수스(ASUS)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Z39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2018년10월11일 13시15분
게임포커스 신은서 기자 (ses@gamefocus.co.kr)

 

(주)에이수스 코리아(ASUS Korea, 지사장 David Fu / 이하 에이수스)는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발표와 더불어 인텔의 새로운 9세대 코어 프로세서에 대응하는 Z39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 제품들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한다.

 

인텔의 9세대 프로세서는 지난해 출시된 인텔의 8세대 코어 프로세서 대비 더 많아진 코어와 클럭 스피드를 갖추어 최대 8개의 코어와 16 쓰레드(Thread)를 갖춘 프로세서 라인업으로 멀티태스킹과 고사양 컨텐츠 생산 등 다방면의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을 갖추고 있어 전문가들과 게이머들 등 모두를 만족시킬 만한 새로운 프로세서이다.

 

에이수스는 이러한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제품들과 혁신적인 기술들을 선보인다. ASUS를 대표하는 메인보드 라인업인 <PRIME> 시리즈를 비롯해 항상 최고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ROG MAXIMUS> 시리즈, 다채로운 게이밍 지원 기능을 갖춘 <ROG STRIX> 시리즈와 메인스트림 게이밍에 최적화된 <TUF GAMING> 시리즈까지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으며, 총 16개 이상의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수스가 금번 선보일 Z390 시리즈는 다년간의 메인보드 설계 노하우와 Ai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한 튜닝 옵션들을 제공한다. 이를 가장 잘 보여주는 기술이 'Ai Overclocking' 이라는 기술로,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중 배수락 해제 모델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 기술은 메인보드에 장착된 CPU의 수율과 쿨링 성능을 Ai가 자동으로 인식하여 개별 시스템의 최적 세팅을 예측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 모든 과정은 에이수스 메인보드에 탑재된 특수 알고리즘을 통해 진행되며, CPU의 구성 요소 중 하나인 실리콘의 품질까지 파악하는 정확성을 자랑한다. 여기에 메인보드에 탑재된 쿨링 팬의 온도, 팬 속도, 전력 소비량 등도 자동 감지하여 잠재적인 냉각 성능을 빠르게 수치화하여 사용자들에게 제시해 준다.

 

이러한 ASUS Ai Overclocking은 ROG STRIX Z390-H GAMING 제품을 제외한 모든 ROG / ROG STRIX 모델들에서 지원되며 PRIME 시리즈는 PRIME Z390-A, WS Z390-PRO 제품에서 지원한다.

 

한편 DRAM 성능 향상을 위한 기술로는 'OptiMem II' 라는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프로세서와 칩셋이 가진 메모리 주파수 영역의 한계를 돌파하기 위해 적용된 이 기술은, CPU와 메모리 슬롯 간 에 보다 균일한 시그널 전달을 위해 설계된 전용 접지면(Ground Plane)을 통해 구현된다. 또한 데이터 전송 경로에 가해질 수 있는 외부적 간섭을 줄이기 위해 별도의 트레이스 경로가 구축되어 있으며, 이 트레이스와 전용 접지면을 통해 신호 누설을 감소시켜 메모리의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다. 이로 인해 RGB 라이팅을 지원하는 튜닝 램을 사용하더라도 풀 뱅크 상태에서 최대 4,266MHz의 DDR4 주파수를 제공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Z390 메인보드 제품은 2018년 10월 10일부터 국내 다수의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제품의 가격, 라인업 및 기술 관련 문의는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주)인텍앤컴퍼니, (주)코잇, (주)아이보라, (주)에스티컴퓨터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2006년 'Republic Of Gamers' 브랜드가 첫 시작을 알린 이래로 ROG는 언제나 최강의 성능과 혁신적인 기술들로 시장의 표준을 정해 왔다. 이번 'ROG MAXIMUS XI' 시리즈에서도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ROG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더 빠른 성능과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 옵션, 게이밍 지원 기능들을 제공한다. 블랙 색상을 기반으로 ROG가 추구하는 사이버 펑크 세계관을 형상화한 외형이 돋보이는 <ROG MAXIMUS XI>시리즈는 기존과 다르게 E-ATX, mATX 등 다수의 폼팩터 제품으로 출시되며, 총 4개의 제품이 가장 먼저 소비자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MAXIMUS XI EXTREME'은 E-ATX 폼팩터를 기반으로 현 세대 ROG가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능과 컨셉을 총 망라한 플래그쉽 모델이다. 수냉 솔루션 기반 PC를 구축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MAXIMUS XI FORMULA'제품이 적합하다. 이 제품에는 'Crosschill EK' 라는 수냉 블록 장치가 탑재되어 누구나 쉽게 수냉 기반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MAXIMUS XI CODE'는 제품을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외부 아머가 장착된 모델로 내구성과 스타일리쉬함 모두를 겸비했다. ROG 라인업 중 가장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MAXIMUS XI HERO' 제품은 ROG 시리즈의 표준을 제시하는 모델로 오버클러킹(Overclocking) 잠재력, 게이밍 지원 기능 등이 가장 균형있게 갖추어진 제품이다.

 

한편 더 많은 폼팩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오랜 시간 발매되지 않았던 mATX 폼팩터 기반의 'MAXIMUS XI GENE' 모델이 곧 출시 예정되어 있어 많은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단, 이 제품은 선행 발매 모델에서는 제외되며 10월~11월 출시 예정이다.

 



실드 UTD 라파엘 베니테즈 감독 "승리를 쟁...
[포토] 사진으로 보는 별들의 잔치 '2025 ...
경기장이 화려해서 눈이 부셔요... 넥슨 '2...
'창'의 날카로움에 '실드'가 부서졌다... ...
축구 레전드 축제 '2025 아이콘 매치' 개최...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오버테이크(Overtake) 'TAKE' 토큰 글로벌 동시 상장으로 유통 ...
풀무원, '금값' 김값 가격 폭등에 정부 김 비축 제도 추진... 김...
SK이터닉스, 美 ESS 시장 직접 진출… 대중국 고관세 수혜 기대...
메타보라게임즈, 보라 생태계와 카이아 CL 프로토콜 연동 완료...
도우인시스, 삼성 폴더7 미국서 예약신기록... UTG 단독 공급 부...
루미르, 일론머스크 스페이스X와 위성 3,4,5기 추가 발사 계약 '...
워트, 삼성전자 약 23조 테슬라 파운드리 수주... 삼성 美 텍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