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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18] 데브캣 스튜디오의 신작 '드래곤 하운드' 체험기

2018년11월15일 13시00분
게임포커스 지스타특별취재팀 (jjong@gamefocus.co.kr)

 

데브캣 스튜디오가 개발중인 신작 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 하운드‘가 ’지스타 2018‘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플레이가 가능한 체험버전을 최초로 공개했다.

 

드래곤 하운드는 언리얼 엔진4로 만들어지고 있는 액션 RPG로 일반적인 RPG와는 달리 광활한 배경의 맵을 질주하며 거대한 드래곤을 사냥하는 헌팅 액션 게임을 표방한다. 움직이는 마을 웨이마오치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드래곤 하운드는 작은 몬스터를 상대할 때는 총이나 활 등의 개인화기를 사용하는 한편 거대 몬스터를 상대할 때는 거대한 기계 팔인 ‘중완’와 대포 등을 사용해 공격할 수 있다.

 

계속되는 포화연기로 인한 전장의 박진감을 잘 구현했다

 

지스타 버전에서는 간단한 튜토리얼 시스템이 포함된 드래곤 사냥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체험 버전에서는 게임 중반부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중화기가 포함된 전투를 즐길 수 있었으며 많은 이용자들이 쉽게 게임의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절이 이루어졌다.

 

말을 타고 진행하는 경기방식이 이 게임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유저들은 게임 내 NPC '선격사‘를 따라다니며 플레이를 즐겨야 된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3인칭 백뷰 시점으로 진행되며 UI는 게임을 즐기는데 방해만 안 될 정도의 최소한으로만 구현됐다. 간단한 튜토리얼 지역인 죽은 왕의 계곡을 지나면 본격적인 드래곤과의 전투를 즐길 수 있었는데 드래곤의 경우 중화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대미지를 줄 수 없었고 피격 부위마다의 몬스터의 반응이 달라 흡사 ’몬스터헌터‘를 즐기는 것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다. 게임이 기본적으로 슈팅 베이스로 진행되는 만큼 근접전을 제대로 즐겨보지 못한 것은 아쉬웠는데 말을 타고 달린다는 이동의 제약을 얼마만큼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이 게임의  재미여부가 크게 나뉠 것으로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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