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테크쇼 'VR EXPO 2018'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지난 19일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VR EXPO 2018'은 113개 사 528부스가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기대에 부응하듯 정식입장 전부터 코엑스 앞은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이번 박람회에는 참관객을 맞는 다양한 VR/AR 콘텐츠는 물론, 기존 VR 전시회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현장 이벤트가 자리를 메웠다.
이번 'VR EXPO 2018'에는 브로틴, 쓰리디팩토리,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모션테크놀로지 등 기존 VR 게임콘텐츠기업의 강세는 물론, 의료, 교육, 국방, 영상 등 산업응용에 관련된 기업들도 다수 참여했다.
이 밖에도 걸그룹 위걸스를 비롯하여 초깨비, 파쿠아, 아노, 하지혜 등 유명 1인 크리에이터들의 스트리밍 및 메인무대 이벤트, 시네마틱 VR 영화관 조성으로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다.
VR EXPO 조직위원회는 "2019년 12월 3회 박람회 행사부터는 일반 VR/AR 체험은 물론, HMD의 한계를 벗어나서 진화되고 있는 홀로그램, 미디어 파사드 등 새로운 기술과 한류 콘텐츠의 접목, 문화재와 박물관 헤리티지 사업 등의 요소들을 통해 사람들이 가상증강현실에 한층 더 친밀하게 다가가는 전시회로 구성할 예정이다"라며 "무엇보다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술과의 융합 요소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조직위원회 추산 참관객 약 1만 7천 명 이상이 양일간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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