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캡슐파이터, 시난주 (빔 액스) 프리뷰

등록일 2011년09월07일 00시50분 트위터로 보내기

 


■ 시난주 (빔 액스)
- SR랭크 만능형 묵기체
- 무장은 1번: 빔 액스 (실드 장착), 2번: 빔 액스 (나기나타, 특수기능: 일시 경직), 3번: 킥
변경 후 1번: 그레네이드 런처, 2번: 빔 라이플, 3번 로켓 바주카
- 스킬은 확장 부스터/붉은 혜성의 재래/난무형
변경 후 확장 부스터/붉은 혜성의 재래/맵병기형

>기체 6망성 데이터

시난주 (빔 액스) #1
시난주 (빔 액스) #2

>소개
U.C.0094년에 반정부조직 '소데츠키'가 아나하임 일렉트로닉스사로부터 강탈한 시작형 MS. 무버블 프레임 일부에 사이코 프레임이 채용되어 있으며, 이 기체에서 검증된 기동성, 강도 등의 데이터를 기초로 <유니콘 건담>이 완성됐다.

반정부조직 '소데츠키' 리더인 풀 프론탈의 전용기이며, 그 압도적인 전투력과 진홍의 모습은 보는 이에게 [붉은 혜성]을 연상시킨다. 본 기체는 강력한 근접 무장인 빔 액스를 다양하게 활용한 기체다.

>체험평
SR 랭크 묵 속성의 유닛이다. 무장 구성은 빔 액스 (실드 장착), 빔 액스 (나기나타), 킥, 난무형 필살기의 구성이며, 무장 변경 후에는 그레네이드 런처, 빔 라이플, 로켓 바주카 그리고 맵병기형 필살기의 형태로 무장 구성이 변경된다.

구성을 보면 알겠지만 구성의 변경이 완전 근접모드와 사격모드로 양분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른 무장 구성의 효율적인 전환이 유닛 활용의 중요 포인트가 될 것이다. 무장을 하나씩 살펴보자면, 빔 액스 (실드 장착)의 경우 2개의 빔 액스를 실드에 붙여 근접 무기로 사용하는 기술이며, 빠른 공격 속도와 강력한 데미지를 자랑한다.

빔 액스 (나기나타)의 경우 두개의 빔 액스를 하나의 창 형태로 이어 붙여, 휘두르며 공격하는 격투 콤보 무장이다. 특수 기능으로 일시 경직이 적용되어 있어 격투 반격 기능을 가진 유닛들을 상대하기에 매우 좋다. 그리고 세번째의 무장은 역시나 유명한 발차기 기술이다. 기존 시난주와 동일한 단타격 무장으로 데미지가 높고 카운터 공격으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다. 적용된 필살기 또한 무장 변경 전의 완전근접 컨셉에 맞추어 난무형 필살기가 적용되어 있다.

사격 무장을 살펴보면, 그레네이드 런처는 한발의 잔탄으로 구성된 다운이 가능한 실탄 무장으로 마무리 공격용으로 적합하다. 2번의 빔 라이플은 묵 속성인 만큼 기존의 시난주의 빔 라이플에 비해 다소 잔탄이 적게 적용되어 있으나 1번과 3번 무장이 모두 사격 무장이라서 잔탄의 부족함은 느낄 수 없을 것이다.

3번 무장인 로켓 바주카도 효율 좋은 실탄 바주카의 성능을 그대로 가지고 있다. 무장 변경 후의 구성에서 눈에 띄는 특이사항이라면 바로 맵병기형 필살기를 말할 수 있는데, 기존의 맵병기형 필살기에 비해 타격 판정 범위(궤적의 굵기)가 좁지만 사거리와 발동 속도, 데미지가 높아서 높은 효율을 자랑한다. 근접과 사격의 컨셉이 나뉘어져 있는 만큼 사용자의 숙달된 컨트롤과 상황 파악 능력을 요하는 유닛이지만, 각각 무장들의 성능이 뛰어난 만큼 초심자가 활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는 유닛이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