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 뉴스센터 > IT

에이수스 코리아, 고성능 미니PC 'PN61' 국내 출시

2019년01월31일 10시30분
게임포커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David Fu, 이하 에이수스)가 인텔 8세대 프로세서인 위스키레이크를 탑재한 저전력, 고성능 기반의 미니PC PN61을 국내에 출시한다.

 

ASUS Mini PC PN61은 기존 베스트셀러 미니 PC PN40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서 기존 PN40 모델의 경우, 가로 세로 11.5cm 높이는 4.9cm로 어느 공간에나 꼭 맞는 육면체 디자인에 강력하지만 아담한 사이즈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0.62ℓ(리터)에 불과한 부피로 모니터 뒷면이나 TV 등 VESA 마운트에 연결하여 올인원 PC와 같이 부착하여 사용하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전 라인업에서는 셀러론(Celeron]) CPU를 탑재하여 성능의 제약이 있었지만 소비자 요구에 따라 Intel U series Core i5, i7 를 탑재하여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 특히 이전 세대 플랫폼 프로세서에 비해 일상 멀티태스킹 컴퓨팅 환경에서 최대 18%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8세대 인텔 Core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복수의 작업 환경에서 부드럽고 빠른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메모리 부분 또한 기존 2~8GB에서 4GB부터 최대 32GB로 향상되어 더 높은 퍼포먼스를 자랑하여 기존의 사이즈가 작은 PC는 성능 또한 낮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키는 고성능 기반의 PC이다.

 

ASUS 미니PC PN 시리즈는 2018년 국내에 출시된 이후로 공간효율성, 저전력, 고성능을 기반으로 사무실 및 산업체 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미 개인 및 대형 병원에서의 계약이 잇따르고 있으며 공간 제약이 크거나 협소한 상황에서 고성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아 사실상 데스크탑 이상의 성능을 갖고 있다는 평가다.

 

에이수스 관계자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대응을 위해 보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업체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번 하이엔드 급 미니PC PN61을 런칭하게 되었다”라며 “미니PC PN시리즈 출시 이래로 다양한 시장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것은 대단히 고무적인 일이라고 생각하며 에이수스의 기술력을 신뢰하고 이용해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본 제품은 ASUS 의 공식 미니PC 유통사인 포트로얄글로비스를 통해서 국내 시장에 유통된다.

 





[포토]어딜 가도 팬들로 '인산인해', 사진...
중국에도 전파하는 ‘볼따구’의 매력, 에...
[포토]'블루 아카이브' 등 한국 서브컬처 ...
'2025 MSI' 우승은 LCK 확정 T1, LPL 1시드...
위메이드맥스 신작 로그라이크 디펜스 게임...
kakao LINE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목록으로 목록으로 스크랩하기
로그인 한 사용자만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숨기기
댓글 0 예비 베플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이 없습니다.
1

많이 본 뉴스

코난테크놀로지, 정부 AI에 100조원 투자 목표... '소버린 AI 개...
디랩스 게임즈 권준모 대표, 일본 ‘IVC 서밋 2025’ 패널 연사...
넥써쓰, 국내 1위 KODA와 가상자산 커스터디 계약 체결...
크래프톤, 네이버제트 합작사美 서클과 USDC 정산시스템 공동개...
크라우드웍스, 네이버 지분투자, AI국책과제 공동 수행... 소버...
카이아, 일본블록체인협회(JBA) 정회원 합류… 일본 시장 내 입...
블록체인 P2P 게임 자산 ‘오버테이크 마켓플레이스’ 오픈 베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