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만큼 치열해진 순위 경쟁, '7대죄' 등 넷마블표 모바일게임 상승세... '프리코네'도 10위 기록

등록일 2019년08월05일 15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된 8월의 첫째 주 모바일게임 매출 순위에서는 별다른 신작이 눈에 띄지않는 가운데, 높은 기온만큼이나 치열한 순위 경쟁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 주에는 넷마블의 모바일게임들이 힘을 냈다.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TOP 10 내에 4종의 게임을 올리면서 모바일게임의 강자임을 증명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로한M'의 2위 자리를 탈환했으며,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캐릭터가 추가된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성별을 바꾼 독특한 콘셉트의 신규 캐릭터가 추가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상위권에서 순항했다.

 

이 외에도 일명 '천장' 시스템을 도입하고 여름 맞이 캐릭터 업데이트를 단행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가 TOP 10에 재진입했으며, 여름방학 시즌의 강자 '메이플스토리M'이 iOS에서 TOP 10 재진입에 성공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구글 플레이

 



먼저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이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이후 줄곧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던 '로한'M'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 밀려 3위로 내려왔다. 지난 2일 플레이위드가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반려 통보에 따라 첫 번째 최고 레벨(100레벨)에 도달하는 유저에게 '포르쉐' 차량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중지하기로 한 만큼, 향후 플레이위드의 대처와 매출 순위 추이에 이목이 쏠린다.

 

매출 2위를 되찾은 '리니지2 레볼루션'에는 최근 신규 PVP 콘텐츠 '콜로세움'이 추가됐다. '콜로세움'은 서버별로 진행되는 토너먼트형 대전 콘텐츠로, 매칭된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1대1 전투를 펼치게 된다.

 

또 '콜로세움'외에도 신규 시공의 균열 '악마의 고성'도 추가됐다. '악마의 고성'에서는 악마형 특성의 보스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보상으로 '요제프의 데모닉 망토'를 얻을 수 있다.

 



 

'랑그릿사'가 지난 주에 이어 4위 자리를 유지했으며, 지난 주 7위에 머물러 있던 '검은사막 모바일'은 이번 주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최근 '검은사막 모바일'에는 '자이언트'의 계승 클래스인 '타이탄'이 업데이트 됐다. 계승 클래스 '타이탄'은 주무기로 도끼를 사용하며, 보조무기로 장식매듭을 사용하며, 거대한 몸집을 활용한 강력한 파괴력과 돌진력을 자랑한다.

 



 

지난 주 8위로 순항하고 있던 '라플라스M'은 이번 주 순위를 더 끌어올려 6위를 차지했다. 최근 유행하는 트랜드인 경쟁 콘텐츠에서 벗어나, 힐링과 감성을 내세운 '라플라스M'의 차별화가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향후에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지난 주 3위를 기록하고 있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이번 주 7위로 4계단 하락했으며,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가 각각 8위와 9위를 차지했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는 지난 1일 일본의 인기 만화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2종과 신규 코스튬 세트가 추가됐다. 먼저 새로이 추가된 캐릭터는 'SSR [파괴의 폭군(디스트로이)] 밀림 나바'와 'SSR [키진] 베니마루'로, 해당 캐릭터들은 21일까지 획득 가능하다. 신규 코스튬 세트는 '영광과 상처의 성기사 세트'로, '헨드릭슨'과 '드레퓌스' 그리고 '슬레이더' 등의 캐릭터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별을 바꾼 캐릭터들을 선보이면서 이번 주 9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성별이 바뀐 캐릭터는 한국 팀의 '장거한'을 비롯해 '야시로'와 '빌리' 등 3명으로, 14일까지 소환하여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네스츠 스타일 쿄'와 '야마자키 류지'를 얻을 수 있는 신규 강림 던전도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의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도 여름 맞이 프로모션과 업데이트에 힘입어 이번 주 10위로 역주행 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일명 '천장'이라 불리우는 캐릭터 교환 시스템이 서비스 시작 4개월 만에 추가되어 유저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캐릭터 교환 시스템을 통해, 유저들은 특정 포인트를 채우면 해당 시기에 제공되는 라인업 캐릭터 중 하나를 포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페코린느(여름)'와 '콧코로(여름)'을 비롯하여 네 번째 스토리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도 업데이트 되었다.

 

반면 지난 주에 비해 순위가 하락한 게임도 있다. 먼저 슈퍼셀의 '브롤스타즈'는 지난 주 6위에서 이번 주 14위로 크게 하락했으며, 넥슨의 '트라하' 또한 지난 주 13위에서 이번 주 23위로 10계단 하락했다. '메이플스토리M' 또한 지난 주 20위에서 이번 주 28위를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기존 매출 순위 강자인 '리니지M'과 업데이트에 힘입은 '리니지2 레볼루션'이 상승세를 타고 1위와 2위에 올랐다. 여기에 더해 지난 주 7위로 순위를 차근차근 끌어올린 '라플라스M'이 4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검은사막 모바일'도 순위를 끌어올리는데 성공해 이번 주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다.

 



 

'전생슬'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인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지난 주 11위로 TOP 10 밖에 머물러 있었으나 이번 주 7위로 다시 TOP 10 진입에 성공했으며, 지난 주 10위로 TOP 10 밖으로 밀려날 위기에 처했던 '랑그릿사'는 이번 주 반등하여 2계단 오른 8위를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하락세를 보인 '메이플스토리M'은 iOS에서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메이플스토리M'은 지난 주 14위에서 이번 주 오랜 만에 TOP 10 진입에 성공하면서 여름방학 시즌의 강자다운 저력을 보였다. Habby의 '궁수의 전설' 또한 지난 주 13위에서 이번 주 11위로 2계단 상승하여 TOP 10 진입을 눈앞에 뒀다.

 

'장거한' 등 성별을 바꾼 캐릭터를 다수 선보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지난 주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으나, 이번 주에는 15위를 차지하면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반면 지난 주 12위로 TOP 10 진입을 노리고 있던 'BTS 월드'는 이번 주 19위로 7계단 하락하여 아쉬움을 남겼다. 더불어 지난 주 3위를 차지해 식지 않은 게임의 인기를 보여준 '삼국지M'은 이번 주 힘이 빠지면서 20위로 내려왔다.

 



 

신규 캐릭터 '스쿨드'를 선보이면서 지난 주 19위를 차지했던 '세븐나이츠'는 이번 주 업데이트 효과가 사라지면서 26위에 머물렀으며, '천장'과 캐릭터 다수를 업데이트한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는 이번 주 29위로 다시 상위권에 올랐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