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금주의 게임일정]웹젠 '나선영웅전' 18일 국내 정식 서비스,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20일 정식 발매

등록일 2019년09월16일 11시55분 트위터로 보내기

 

추석 연휴가 끝나고 게임 업계에서도 본격적인 하반기 일정이 시작된다.

 

먼저 9월 17일에는 라인콩코리아가 '검은달'의 사전체험을 실시하며, 18일에는 웹젠이 '나선영웅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19일에는 그라비티가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하며, 20일에는 한국닌텐도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할 예정이다.

 

또한 9월 17일에는 플레이댑이 기자간담회를 통해 자사의 향후 전략을 소개하며, 18일에는 베스파가 걸그룹 '드림캐쳐'와 '킹스레이드'의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을 선보이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어 19일에는 구글플레이가 '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3'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개발자와의 대화' 행사를 진행하며,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한편, 20일에는 일렉트로닉 아츠가 'FIFA20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21일에는 사이게임즈가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4' 결승전을 개최한다.

 

게임포커스가 이번 주의 중요한 게임 출시 및 업계 행사 일정을 정리했다.

 

#게임 출시 일정
라인콩코리아 '검은달' 사전체험 실시(17일, 모바일)

 



 

라인콩코리아가 9월 17일부터 모바일 무협 MMORPG '검은달'의 사전체험을 실시한다.

 

'검은달'은 중국의 게임사 넷이즈가 개발한 모바일 무협 MMORPG로, 명나라의 광활한 배경을 즐기면서 높은 자유도의 콘텐츠들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UGC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 스스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몽경'이나 시나리오 퀘스트를 직접 만드는 '기담' 등 이용자 간 콘텐츠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들을 통해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웹젠 '나선영웅전' 국내 정식 서비스 실시(18일, 모바일)

 



 

웹젠이 9월 18일, 모바일 SRPG '나선영웅전'의 국내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나선영웅전'은 속성과 직업에 따라 다양한 특성을 가진 영웅 캐릭터를 수집하고 육성하는 턴 기반 전략육성게임으로, 위치 선점에 따라 최대 5명의 영웅이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협공' 시스템을 통해 SRPG 특유의 재미를 간결하게 구현했으며 지형 조건과 출현하는 적 속성에 따라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라비티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정식 서비스 실시(19일, PC/모바일)

 


 

그라비티가 9월 19일, 웹 MMORPG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의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다.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그라비티의 대표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의 IP를 활용한 웹 게임으로, PC와 웹, 앱 등에서 '라그나로크'의 게임성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그아웃 상태에서도 자동사냥이 진행되며 누적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플레이어가 유동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국내 정식 발매(20일)

 



 

한국닌텐도가 9월 20일, 자사의 휴대용 게임 기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Nintendo Switch Lite)'를 국내에 정식 발매한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닌텐도의 게임 기기 '닌텐도 스위치'에서 휴대성을 극대화시킨 제품으로, 희망소비자가격 249,800원에 옐로, 그레이, 터콰이즈 세 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서는 조이콘과 본체가 일체화되었으며 HD진동이나 모션 IR 카메라, TV출력 모드 등의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없지만 보다 작아진 본체 크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들을 즐길 수 있다.

 

한국닌텐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한국어 번역판 정식 발매(20일, 닌텐도 스위치)

 



 

한국닌텐도가 9월 20일, 닌텐도 스위치 용 어드벤처 게임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의 한국어 번역판을 정식 발매한다.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은 1993년 발매된 동명의 타이틀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플레이어는 주인공 '링크'가 되어 불가사의한 섬 '코호린트섬'에서 '세이렌의 악기'를 모아 바람의 물고기를 깨워 탈출해야 한다. 이번 작품에서는 플레이어가 직접 던전을 만들어 공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그래픽을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업계 행사 일정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 플레이댑, 기자간담회 개최(17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 플레이댑이 9월 17일, 양재동에 위치한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한다.

 

플레이댑은 게이머와 개발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 서비스 회사로, 이번 기자간담회에서는 플레이댑에 대한 소개와 향후 전략에 대한 내용이 소개될 예정이다.

 

베스파 '드림캐쳐 X 킹스레이드' 쇼케이스 개최(18일)

 



 

베스파가 9월 18일, 강남구 인근의 일지아트홀에서 '드림캐쳐 X 킹스레이드'의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는 드림캐쳐컴퍼니 소속 걸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와 베스파의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의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공개하는 자리로, 현장에서는 신곡 무대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질의응답이 진행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인디 게임 페스티벌 Top 3)' 개최(19일)




 

구글플레이가 9월 19일,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구글플레이 개발자와의 대화'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Top3'의 개발사들이 나서 지난 3개월 간의 성과를 비롯해 게임 개발 스토리와 향후 계획에 대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2019 Top3'에는 '서울 2033: 후원자'와 '카툰 크래프트', '룸즈: 장난감 장인의 저택'의 개발사가 참석한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발족식' 개최(19일)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가 9월 19일,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엔스페이스에서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 발족식'을 개최한다.

 

게임광고자율규제위원회는 광고, 법률, 미디어, 시민단체 등 각 분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원장으로는 한신대학교 미디어영상광고홍보학부의 문철수 교수가 선임되었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위원 위촉과 함께 향후 운영계획이 공개될 예정이며 제 1회 GSOK 포럼 '게임광고와 자율규제'가 진행된다.

 

일렉트로닉 아츠 'FIFA20 런칭 쇼케이스' 개최(20일)

 


 

일렉트로닉 아츠가 9월 20일, 용산 아디다스 더 베이스 서울에서 'EA SPORTS FIFA20'의 런칭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9월 28일 정식 출시를 앞둔 'EA SPORTS FIFA20'의 정식 출시 버전을 사전 체험할 수 있으며, 풋살 및 볼타 모드 이벤트 매치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이게임즈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4' 결승전 개최(21일)

 


 

사이게임즈가 9월 21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마스터즈 오브 섀도우버스 코리아 시즌4'의 결승전을 개최한다.

 

이번 결승전은 7전 4선승제 정복전으로 진행되며, 우승자는 2,500만 원의 상금과 함께 올 연말 일본에서 개최되는 '섀도우버스 월드 그랑 프리 2019'의 한국 지역 대표 출전 자격을 획득한다.

백인석 기자 (quazina@gamefocus.co.kr)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센터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