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부터 심상치 않더니... '하얀고양이 프로젝트' 국내 서비스 종료한다

등록일 2019년09월27일 17시00분 트위터로 보내기

 

코로프라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이던 '하얀고양이 프로젝트'가 10월 31일부로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다.

 

게임의 운영 측은 공식카페의 공지사항을 통해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의 국내 서비스 종료 소식을 전했다.

 

'하얀고양이 프로젝트'는 지난 2014년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세로 인터페이스와 '쁘니콘'이라는 독자적인 조작 시스템, 매력적인 캐릭터와 풍성한 콘텐츠로 사랑받은 바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국내 매출 수치가 감소한 것은 물론, 2019년 초부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가 전무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서비스 종료가 머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다.

 

'하얀고양이 프로젝트'의 국내 운영 측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5년에 걸쳐 여러분과 함께해 온 하얀고양이 프로젝트가 2019년 10월 31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다"라며 "많은 고민과 논의를 진행했으나 더 이상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판단 하에 서비스 종료하는 힘든 결정을 내리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스마트폰 게임 시장 초창기 국내에 진입해 호평을 받았던 '하얀고양이 프로젝트'가 국내 서비스 종료를 발표하면서 이용자들의 아쉬움도 크다. 비슷하게 국내에서 장기간 운영 중인 일본 게임들 중 매출 성적이 좋지 않은 게임들도 많아 향후 비슷한 결정이 나올 것인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취재기사 기획/특집 게임정보

화제의동영상